인천힘찬종합병원, 김형건 신임 병원장 취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6 14:18:1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인천힘찬종합병원이 제3대 병원장으로 김형건 신임 병원장을 공식 임명했다.


지난 15일 인천힘찬종합병원은 10층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열고 김형건 병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혜영 상원의료재단 이사장, 이수찬 힘찬병원 대표원장, 김유근 부평힘찬병원장, 진호선 강북힘찬병원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 인천힘찬종합병원, 김형건 신임 병원장 취임

김형건 병원장은 인천힘찬종합병원 개원 초기부터 근무하며 병원 성장에 기여해왔으며, 관절·척추 분야의 임상 경험과 병원 경영 역량을 두루 갖춘 의료인으로 평가받는다. 이번 취임을 통해 병원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 중책을 맡게 됐다.

취임사에서 김형건 병원장은 “급변하는 보건의료 환경 속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ERCP(내시경적 역행성 담췌관조영술) 도입, 심뇌혈관센터 설립, 항암 환자 치료 시스템 구축, 관절 전문 종합병원 지정 등 구체적인 목표를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병원은 다양한 구성원이 조화를 이루는 오케스트라와 같다”며 “의료진과 직원 모두가 열정과 책임감을 갖고 업무에 임할 때 환자에게 진심 어린 감동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귀뚜라미, 한파특보 보일러 동결 사고 예방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귀뚜라미는 전국적으로 한파특보가 지속됨에 따라, 겨울철 보일러 동결 사고를 예방하고 난방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혹한기 보일러 관리 및 난방 전략’을 안내한다고 21일 밝혔다. 겨울철 보일러 동결 사고는 대부분 물이 흐르는 배관에서 발생한다. 보일러와 연결된 직수·난방·온수·응축수 배관은 보온재로 꼼꼼히 감싸 외부 냉기를 차단해야

2

아이폰 문자 판 뒤집혔다…통신 3사, RCS '기업 메시지' 전면 개방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는 아이폰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 기업 메시징을 정식 서비스로 전환했다고 21일 밝혔다. RCS는 기존 문자 메시지(SMS)와 멀티미디어 메시지(MMS) 대비 장문의 글자를 보내거나 고화질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메시징 서비스다. 그간 국내에서는 안드로

3

'공양간의 셰프들' 선재 스님 "사찰음식, 스님용이라 단정하면 세상에 나올 이유없어"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웨이브(Wavve)의 웰니스 야심작 ‘공양간의 셰프들’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찰음식 명장 6인이 함께한 티저 영상을 전격 공개하며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웨이브에서 2월 13일 독점 공개되는 ‘공양간의 셰프들’은 사찰음식 명장 스님 6인이 공양(供養)을 준비하고 나누는 과정을 따라가며, 음식에 담긴 철학과 그 안에 스며든 수행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