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청렴·윤리 콘텐츠 공모' 시행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3 14:21:53
  • -
  • +
  • 인쇄
권세호 상임감사위원, 전 임직원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2024년도 청렴·윤리 콘텐츠 공모’ 결과를 발표했다고 3일 밝혔다.

 

▲청렴한 코레일을 다짐하는 이모티콘 작품(캐릭터 부문 대상 作)

코레일 계열사를 포함한 전 직원과 가족, 명예기자 등을 대상으로 6주간 진행한 이번 공모전에는 모두 104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영상(숏츠), 디자인(캘리그라피·웹툰), 캐릭터(이모티콘), 문학(수필), 정책(아이디어) 등 5개 분야다.

코레일은 접수된 콘텐츠 중 관련분야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 심사를 거쳐 총 16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수상작 16편은 영상 4편, 디자인·캐릭터·문학·정책 각 3편이다. 

코레일은 수상작에 대해 사장 표창과 함께 총상금 6백만원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전자책자(e-book) 등으로 발간하고 PC 화면보호기에 표출하는 등 직원 대상 교육·소통활동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코레일은 직원들의 청렴의식 향상 및 내재화를 위해 매년 ‘청렴·윤리 콘텐츠 공모’를 시행하고 있다.

권세호 코레일 상임감사위원은 “매 순간 청렴·윤리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 실천하는 일은 공직자로서 가장 중요한 사명이자 조직의 가치를 증진하고 보호하는 일”이라며 “조직 전체에 청렴문화를 확산해 더욱 신뢰받는 코레일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올해 한국 경제 성장률 1.0% 전망…0.3%p 올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경제연구원이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1.0%로 상향 조정하고, 내년 성장률을 1.9%로 제시했다. 연구원은 14일 발표한 ‘2026년 한국 경제, 어둡고 긴 터널 그 끝이 보이는가?’ 보고서에서 올해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지난 4월의 0.7%에서 1.0%로 0.3%포인트 높였다. 이는 하반기 들어 정부의

2

한국 1인당 GDP, 22년 만에 대만에 추월당한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한국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22년 만에 대만에 역전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상반기까지만 해도 대만이 내년부터 한국을 추월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지만, 대만의 빠른 성장과 한국의 부진이 겹치면서 그 시점이 앞당겨진 것이다. 14일 정부와 대만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올해 한국의 1인당 GDP는 3만7430달러로, 대만

3

생애 최초 주택 매수 비중, 사상 최대 기록…1∼8월 전체 거래 43.2%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들어 전국에서 매매된 아파트 등 집합건물 가운데 생애 최초 매수자의 비중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탄핵 정국, 조기 대선, 대출 규제 강화 등으로 시장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에서, 정부 정책자금 대출 혜택을 활용할 수 있는 생애 최초 구입자가 매수세를 주도한 결과다. 14일 대법원 등기정보광장 통계에 따르면 1∼8월 전국 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