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기업은행, '한화그룹 우수협력사 일자리 박람회' 열어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3-05-02 14:29:58
  • -
  • +
  • 인쇄
경남도, 한국폴리텍대학과도 함께 한화그룹 우수 협력사 70개사 참여

[메가경제=이준 기자] 한화그룹과 IBK기업은행은 오는 24일부터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상남도, 한국폴리텍대학, 한화 계열인 한화·한화건설·한화솔루션·한화시스템·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정밀기계와 공동으로 '한화그룹 우수협력사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 한화그룹 우수협력사 일자리박람회. [이미지=한화, IBK기업은행]

 

이번 박람회는 코스닥 상장사인 이엠코리아, 빅텍, 한화그룹 협력사 등 우수 중소·중견기업 70여곳이 현장면접과 채용상담을 진행하며,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또 쉽고 간편하게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는 '챗GPT 자소서 자동완성 솔루션'과 '1대1 맞춤형 취업컨설팅' 및 'MBTI 직무컨설팅' 지원으로 구직자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특히 지역 대학생이 참여하는 메이크업 쇼, 응원단 공연, 사진 전시회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취업상식 및 회사생활을 주제로 퀴즈쇼 등 현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지역 인재 채용을 돕고 청년 구직난을 해소를 위한 축제같은 채용 박람회를 준비했다”며 “지속적으로 양질의 일자리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지역 청년들이 즐기며 취업준비를 할 수 있는 일자리 페스티벌로 준비했다"며 "지방소재 중소기업과 한화그룹 협력사의 구인난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사 나이 늙으면 당뇨·지방간 위험 ‘폭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이 다가오며 한 살 더 먹는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의료계에서는 실제 나이보다 신체 대사 상태를 반영하는 ‘대사 나이(Metabolic Age)’가 더 중요한 건강 지표로 부상하고 있다. 지방조직의 기능적 젊음과 양적 균형이 대사 나이를 결정하는 핵심 요인으로 꼽히면서, 지방줄기세포 연구 역시 주목받고 있다.대사 나이는 인체의

2

대웅제약, 씨어스·엑소와 스마트병동 통합솔루션 구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웅제약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들과 손잡고 병상에서 바로 근기능 평가까지 가능한 스마트병동 통합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병실 밖 검사실로 이동해야 했던 기존 시스템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으로, 의료 인력 부담은 줄이고 환자 편의는 크게 높일 전망이다.대웅제약은 11일 서울 본사에서 씨어스테크놀로지, 엑소시스템즈와 스마트 병상 모니터링

3

연말연시 이어지는 과음에 위·간·췌장 건강 망친다...“증상별 구분 중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로 소화기 계통 질환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단순한 숙취나 속쓰림으로 치부하기 쉬운 급성 위염, 알코올성 간염, 급성 췌장염은 초기 증상이 비슷해 방치될 경우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강북삼성병원 소화기내과 손원 교수는 “잦은 술자리 이후 복통이 느껴진다면 단순 위장 문제가 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