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한국교통대학교, 철도 미래성장 위한 ‘업무협약’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2 14:29:45
  • -
  • +
  • 인쇄
미래 철도기술력 강화 위한 연구과제 공동발굴·수행…교육 과정 개설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국립한국교통대학교와 철도분야 미래성장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지난 11일 공단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왼쪽)이 11일 공단 본사에서 협약을 체결한 뒤 윤승조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총장(오른쪽)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과 윤승조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총장이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 철도산업 분야의 공동 연구 과제 발굴 및 수행 ▲ 철도 전문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설 ▲ 철도산업 성장을 위한 인력·학술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오송 철도클러스터 국가산업단지’ 조성이 완료되면 기업을 대상으로 한 철도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 및 운영하여 철도산업 성장에 힘쓸 예정이다.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왼쪽 다섯 번째)이 11일 공단 본사에서 협약을 체결한 뒤 윤승조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총장(오른쪽 다섯 번째) 및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교통분야 전문성을 갖춘 한국교통대학교와 철도사업 경험이 풍부한 철도공단 간의 협력을 통해 철도분야의 기술력을 강화하고 미래철도 인재를 양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철도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미래 철도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KAIST, 한국교통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관장 간담회를 진행하는 등 철도 기술력 강화 및 융복합 철도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N KCP, ‘비범한 프로젝트’ 시즌2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종합결제기업 NHN KCP는 온·오프라인 통합 창업 지원 플랫폼 ‘비벗’이 소규모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 ‘비범한 프로젝트’ 시즌2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비범한 프로젝트’는 예비 창업자들이 창업 과정에서 가장 큰 부담을 느끼는 자금·운영·홍보 영역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2

웅진식품, 설 명절 맞아 네이버서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식품은 오는 2월 12일까지 네이버 플러스스토어를 통해 ‘설날+세일’ 행사를 열고, 설 선물세트와 인기 음료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웅진식품의 홍삼 브랜드 ‘장쾌삼’ 제품이 설 선물세트로 포함됐다. ‘장쾌삼 발효홍삼’과 ‘장쾌삼 침향환’ 등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음료

3

에코프로, 창사 첫 유럽 판매법인 설립…'배터리 소재 현지 공략' 가속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에코프로가 창사 이래 처음 유럽 현지에 판매 법인을 설립해 배터리 소재에 대한 현지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헝가리 생산 거점 구축에 이어 판매 전진 기지까지 확보해 유럽 통상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사와 접점을 늘린 전략적 포석이라는 것이다. 에코프로는 최근 조직 개편을 단행해 독일에 유럽 판매 법인을 설립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