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ESG 경영 일환으로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진행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27 14:31:00
  • -
  • +
  • 인쇄
자가관리 사용 고객 대상, 알림톡으로 신청 가능

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가 사용 완료한 정수기 필터를 수거해 재활용하는 서비스를 진행한다.

ESG 경영의 일환으로 기업의 환경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준비했다.
 

▲사진 = 코웨이 제공

 

코웨이 정수기를 자가관리로 사용하는 고객이 대상이며,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경우 코웨이가 발송한 알림톡 안내에 따라 직접 신청하면 된다.

서비스를 신청하고 사전에 지급받은 회수용 포장 봉투에 다 쓴 필터를 담아 지정된 장소에 내놓으면 코웨이가 수거해 간다.

수거한 필터는 분리, 분쇄 등의 재활용 과정을 거쳐 새로운 자원으로 공구가방, 자동차 범퍼 등에 사용된다.

향후 코웨이는 자가관리 정수기 필터뿐만 아니라, 자가관리 비데 필터 등으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지난 2006년 코웨이는 환경경영을 선포한 데 이어 2030년까지 2020년 온실가스 절대배출량 절반을 감축하고, 2050년까지 100% 감축한다는 2050년 탄소중립을 선언한 바 있다.

코웨이는 "환경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코웨이는 국내를 대표하는 친환경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가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세라젬, 환절기 건강 솔루션 제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은 온열 기술을 필두로 척추부터 혈액 순환, 근육 이완 등 환절기 시즌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솔루션으로 ‘마스터 V 컬렉션’, ‘파우제 M 컬렉션’, ‘셀트론 순환 체어’를 제안한다고 5일 밝혔다. 먼저 ‘마스터 V 컬렉션’은 세라젬의 대표 척추 관리 의료기기로, 체온을 부드럽게 끌어올리는 온열 기능과 근육 뭉침을 풀어주는

2

핀란드 오로라 투어부터 삿포로, 발리까지… 롯데免, 연말 내국인 잡기 나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면세점이 연말을 앞두고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겨울 시즌 행사 ‘Luxury Winter Holiday’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크리스마스 및 연말 시즌 인기 여행지는 대표적으로 핀란드 로바니에미, 일본 삿포로, 따뜻한 동남아 국가인 인도네시아 발리 등이 있다. 핀란드 북부에 위치한 로바니에미는 오로라 관측과 산타

3

다날에프엔비, 달콤.N 건강 콘셉트 리뉴얼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다날은 계열사 다날에프엔비가 자사 커피 브랜드 달콤.N 리뉴얼과 함께 헬시플레저 신 메뉴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론칭한 달콤.N은 고품질 원두와 원재료를 사용하면서 합리적인 가격 체계를 갖춘 커피 프랜차이즈이며, 천호대로점을 시작으로 빠르게 매장이 확대되고 있다.다날에프엔비는 ‘간단하지만 맛있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