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설 맞아 한부모 가정 아동 200명에 명절 키트 전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2 14:31:41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설 명절을 맞아 수도권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명절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롯데리아는 지난 11일 강북구청을 통해 수도권 지역 한부모 가정 및 소외계층 아동 200명에게 설 맞이 명절 키트를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나눔은 지난해 12월 15일부터 올해 1월 31일까지 구세군과 함께 진행한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mom 편한 마음 한 스푼’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 [사진=롯데GRS]

 

해당 캠페인은 고객이 일상 소비 과정에서 간편하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롯데리아는 소비자 기부금과 동일한 금액을 추가로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금을 조성해 총 1천만원 상당의 재원을 마련했다.

 

조성된 기금은 구세군을 통해 설 명절 나눔 키트 제작에 활용됐다. 키트는 롯데마트와 협력해 즉석밥과 반찬 등 식자재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명절 기간 가정 내 식생활 부담을 완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에 마련된 키트는 강북구 소재 200가구에 배부됐다.

 

롯데GRS 관계자는 “고객과 함께하는 기부 활동을 통해 설 명절의 의미를 나눌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테무, ‘로컬 투 로컬’로 스티비 어워드 금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테무(Temu)가 자사 ‘로컬 투 로컬(Local-to-Local·L2L)’ 프로그램으로 제20회 스티비 어워드(Stevie® Awards)에서 ‘올해의 비즈니스 개발 성과-디지털 커머스 활성화’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스티비 어워드는 고객 서비스, 세일즈, 비즈니스 개발 분야의 성과를 평가하는

2

K-불교관 개관, 한·베 불교 협력의 상징적 이정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금정총림 범어사와 베트남 땀쭉 사원이 불교 수행과 문화 교류 확대를 위한 협력 관계를 공식화했다. 양 사찰은 지난 6일 베트남 땀쭉 사원에서 K-불교홍보관 오픈식과 함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향후 불교 수행과 문화, 인적 교류 전반에 걸쳐 상호 협력을 이어가는 교류 의지를 확인하는 자리로 진행됐다.오픈식의 인사

3

bhc, 대만 최대 번화가에 2호 매장 ‘ATT 4 FUN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대만의 수도인 타이베이 시 최대 번화가에 위치한 쇼핑몰 ‘ATT 4 FUN’에 2호점을 오픈하고 K-치킨 및 K-푸드의 맛과 매력을 현지에 더욱 널리 알린다. 타이베이 신의구(信義區)에 위치한 2호 매장은 대만의 대표 쇼핑몰 ‘ATT 4 FUN’에 입점해 있다. 금융 중심지이자 교통 요충지에 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