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우승 메뉴가 간편식으로”… 아워홈, ‘김준현 돼지덮밥’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9 14:36:4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워홈은 신상출시 편스토랑 ‘돼지 전쟁’ 편 우승 메뉴인 ‘김준현의 감자가득 짚불향 돼지덮밥’을 간편식 브랜드 온더고 신제품으로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워홈은 편스토랑 파트너사로 참여해 ‘편하게 즐기는 집밥 레스토랑’을 콘셉트로 한 가정간편식(HMR)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13일 방송된 ‘돼지 전쟁’ 편에서는 개그맨 김준현이 선보인 해당 메뉴가 우승을 차지했다. 짚불향을 더한 돼지 불고기와 감자밥의 조합이 평가단의 호평을 받았다.

 

▲ [사진=아워홈]

 

신제품은 짚불구이 풍미를 강화한 돼지 불고기와 오븐 조리 방식의 감자밥을 적용했다. 돼지 불고기에는 간장 장아찌 소스를 활용해 감칠맛을 높였고, 구운 양파와 표고버섯을 더해 풍미를 보강했다는 설명이다.

 

아워홈은 편스토랑 협업을 통해 자사 온라인몰 매출과 신규 가입자 수가 두 자릿수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우승 메뉴 흥행이 간편식 제조 역량과 유통 인프라 경쟁력 강화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특히 온더고 등 핵심 HMR 브랜드 실적 개선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제품은 아워홈몰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컬리에서 판매하며, B마트와 쿠팡, 오프라인 채널로도 순차 확대한다. 아워홈몰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는 2월 26일까지 최대 35% 할인 프로모션과 포토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워홈 관계자는 “방송 화제 레시피를 간편식으로 정교하게 구현해 완성도를 높였다”며 “편스토랑 협업 제품을 사내식당 및 외식 브랜드 매장 메뉴로 확대해 B2C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소비자기본법 개정안 국회 통과…‘단독조정·소송지원’ 도입으로 피해구제 빨라진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공정거래위원회는 소비자 분쟁 해결을 신속하게 하고 소송 지원 근거를 명확히 하는 내용을 담은 「소비자기본법」 개정안이 지난 12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안은 단독조정제도 도입과 소비자 소송지원 근거 명시 등을 핵심으로, 소비자 권리 보호와 피해구제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가장 큰 변화는

2

풀무원, 지난해 美 두부 매출 2242억원 달성...'역대 최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이 미국 내 식물성 단백질 수요 확대에 힘입어 두부 사업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현지 생산 확대와 신규 매출처 확보를 통해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는 모습이다. 풀무원은 19일 미국법인의 지난해 두부 매출이 전년 대비 12.2% 증가한 2242억 원(1억5760만 달러)으로 집계돼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021년

3

무신사, 상하이 난징둥루에 2호점…中 오프라인 확장 ‘가속’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오는 3월 말 상하이 난징둥루(南京东路)에 ‘무신사 스탠다드 상하이 신세계 신환중심점’을 공식 개점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해 상하이 화이하이루에 무신사 스탠다드 중국 1호점을 선보이며 현지 시장에 진출했다. 1호점은 개점 이후 현지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며 초기 안착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무신사는 1호점 개점 약 3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