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천연 화장품 원료 1위 ‘SK바이오랜드’ 인수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08-18 14:45:02
  • -
  • +
  • 인쇄
현대HCN, SK바이오랜드 지분 27.9% 1205억원에 인수
유통·패션·리빙 이어 뷰티·헬스케어 본격 확장 교두보

[메가경제= 최낙형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국내 천연 화장품 원료 시장 1위 업체인 SK바이오랜드를 인수하며 뷰티·헬스케어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계열사인 현대HCN을 통해 SKC가 보유한 SK바이오랜드의 지분 29.7%(경영권 포함)를 1205억원에 인수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현대HCN도 이날 오전 이사회를 열고 ‘SK바이오랜드 주식 인수 계약체결’에 대한 안건을 의결했다.
 

▲ 현대백화점그룹 로고

 


천연 화장품 원료 제조업체인 SK바이오랜드는 1995년 설립된 뒤 2015년 SK계열사로 편입됐다. 화장품 원료와 건강기능식품, 바이오메디컬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회사로, 천연물을 활용한 추출·발효·유기합성 등에 핵심 기술력을 갖고 있다.

지난해 매출 1063억원, 영업이익 145억원을 기록한 SK바이오랜드는 국내에 생산공장 5곳(천안·안산·오창·오송·제주)과 상하이와 장쑤성 하이먼 등에 중국 현지법인을 두고 있다.

 

▲ SK바이오랜드 로고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번 인수로 유통과 패션, 리빙·인테리어 등 3대 핵심사업에 이어 뷰티·헬스케어 부문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SK바이오랜드가 화장품 원료를 비롯해 건강기능식품과 바이오메디컬 등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데다 향후 사업 확장에서도 유연한 사업 구조를 갖고 있다고 판단해 인수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현대백화점그룹은 패션 계열사인 한섬을 통해 올해 5월 기능성 화장품 기업인 '클린젠 코스메슈티칼' 지분 51%를 인수하며 화장품 시장 진출을 선언한 바 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추가 인수·합병(M&A)과 투자 확대도 계획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에 따르면 SK바이오랜드의 주력 사업 중 하나인 건강기능식품 사업은 원료 부문 자체 경쟁력을 활용해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기업을 대상으로 추가 M&A를 검토하고 있다.

바이오메디컬 사업도 연구개발(R&D)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인재 확보 등에 투자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행, 인수금융 신용평가 고도화…생산적 금융 지원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기업 구조조정과 산업 재편 과정에서 성장 잠재력이 있는 기업에 자금이 원활히 공급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인수금융 신용평가모형을 새롭게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에 도입되는 신용평가모형은 피인수 기업의 미래 현금창출능력과 사업 성장성을 중심으로 정밀 분석하는 것이 핵심이다. 담보나 과거 실적에 치중했던 기존 평

2

"AI 성능 끝판왕 나왔다"…삼성, '갤럭시 북6 울트라·프로' 국내 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성능부터 디자인, 인공지능(AI) 사용성 등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한 AI PC '갤럭시 북6 울트라'와 '갤럭시 북6 프로'를 오는 27일 국내에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갤럭시 북6 울트라는 40.6cm(16형) 단일 사이즈,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북6 프로는 40.6cm(

3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 토스 인기앱 Top10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는 비바리퍼블리카와 협업으로 출시한 웹버전 ‘애니팡2’가 토스 내 미니앱 인기 순위에서 게임 전체 6위, 퍼즐 부문 3위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토스 내 미니앱 플랫폼인 앱인토스에서 웹버전 ‘애니팡2’는 최근 2주 동안 하루 평균 이용자 5만여 명, 누적 플레이 시간 1만여 시간을 돌파하며 이 같은 순위가 집계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