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업계 최초 ‘참이슬’ 맞춤형 안주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0 14:47:43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GS25는 하이트진로와 손잡고 주류 브랜드 맞춤형 안주 시리즈를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의 대표 주류인 ‘참이슬’과 ‘테라’ 소비 고객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안주를 큐레이션하는 콘셉트로 기획된 안주 시리즈다.

 

▲ [사진=GS리테일]

 

GS25와 하이트진로는 양사 고객에게 차별화 소비 경험 등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큐레이션 콘셉트의 안주 상품을 기획해 출시하게 됐다.

 

주류에 어울리는 맞춤형 안주 제안을 통해 고객 선택의 고민을 줄이는 한편, 주류 구매 시 연관 구매를 높이는 효과를 높이는 윈-윈 효과를 창출한다는 구상인 것.

 

‘참이슬’ 안주 2종과 ‘테라’ 안주 1종 등 총 3종의 시리즈가 기획됐으며, 오는 24일부터 순차 출시가 이뤄진다.

 

‘참이슬’ 안주로는 ‘직화알곱창’, ‘직화불막창’ 2종이 출시된다. GS25는 고객 설문 다빈도 키워드인 부속 부위, 매운 맛을 특화한 메뉴 개발을 추진했으며, ‘혼술·홈술’ 맞춤 메뉴로 구성한 곱창, 막창 메뉴를 ‘참이슬’ 안주로 최종 선보이게 됐다. 참이슬을 전면에 내세운 컬래버 안주는 2종의 상품이 업계 최초 사례다.

 

‘테라’ 안주로는 ‘단짠’ 풍미와 테라 특유의 청량한 목넘김의 조화가 일품인 ‘콘치즈마요’가 최종 낙점됐다. ‘테라’와 기존 콘치즈류 상품의 높은 연관 구매 데이터와 의외의 ‘꿀조합’ 안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트렌드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GS25는 출시를 기념해 ‘참이슬’, ‘테라’와 각각의 맞춤형 안주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안주 가격을 할인해주는 행사도 오는 8월말까지 진행할 방침이다.

 

김지수 GS 리테일 냉장/냉동팀 MD는 “단순히 맛있는 안주를 넘어 주종과 어울리는 큐레이션 콘셉트의 주류 안주 시리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의 차별화 소비 경험과 편의성을 높이는 상품 개발에 지속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풀무원기술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최우수 기업연구소’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은 충북 오송에 위치한 풀무원의 R&D센터 풀무원기술원이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하는 ‘최우수 기업연구소’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17년부터 연구개발 역량이 탁월하고 기술혁신 의지 및 성과가 우수한 기업부설연구소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우수기업연구소 지정제도’를 운영하고

2

R828, 차세대 디자이너와 예술적 동행… 글로벌 시장에 K-디자인 선보인다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R828이 혁신적인 브랜드 가치 확장을 위해 신진 디자이너들과의 아트 협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최근 R828은 다채로운 아트 콜라보 패키지 디자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R828팩키지 디자인 참여및 경기대학교 소성박물관 관장·디자인학부 원종신 교수 제자들의 작품전에 참여했다. R828은 이 작품전에서 젊은 디

3

KAI, 해양경찰청·국립공원공단 헬기 사업 수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최근 해양경찰청, 국립공원공단과 수리온 다목적 헬기 1대 납품 계약을 각각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해양경찰청 계약금액은 385억원 규모이며, 국립공원공단은 328억원 규모다. 각 헬기 1대와 수리부속, 지상지원장비, 조종사·정비사 교육 등을 포함한다. 이번에 계약된 해양경찰청헬기는 해안경비와 안전을 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