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테라, 비유전자변형 인증 획득…청정라거 이미지 강화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3-16 14:59:25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하이트진로는 테라가 미국 비영리 단체 ‘NON-GMO 프로젝트’ 주관의 비유전자변형(NON-GMO)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들이 신념에 따른 소비를 지향하는 최근 추세에 주목해 지난해부터 테라에 대한 NON-GMO 인증 획득을 위해 노력해왔다.
 

▲ 하이트진로의 테라가 원재료 NON-GMO 인증을 획득했다 [하이트진로 제공]

 

테라는 NON-GMO 프로젝트 측 인증기준에 부합하기 위해 제조에 사용하는 모든 원재료부터 2차 성분까지 유전자 변형 없는 재료만을 사용하고 있음을 확인받았다.

또한 테라로 탄생하기까지 모든 원료 유통과 양조 과정, 생산 설비관리까지 타 재료와 혼입하지 않기 위한 관리 시스템과 예방조치 절차서를 구축했다. 이 같은 NON-GMO 프로젝트의 엄격한 검증을 통과하기까지 총 7개월 이상이 소요됐다.

미국에 설립된 NON-GMO 프로젝트는 2200개 이상의 브랜드에 대해서 2만 개 이상의 제품을 인증한 바 있는 글로벌 비영리 단체다. 이들의 인증은 유전자를 변형한 농작물이 아니라 자연 그대로의 종자를 재배해 수확한 작물로 식품을 만들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청정을 콘셉트로 하는 ‘청정라거 테라’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차별화한다는 전략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안전한 먹거리가 주목받으며 NON-GMO 식품에 대한 관심도 지속해서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글로벌 인증 기관에서 검증받은 만큼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카카오, 에이전틱 AI 구현 최적화된 '카나나-2' 모델 오픈소스 공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는 허깅페이스에 자체 개발한 차세대 언어모델 ‘Kanana-2’를 오픈소스로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통해 카카오는 에이전틱(Agentic) 인공지능(AI) 구현에 최적화된 고성능·고효율 기술 경쟁력을 입증했다. 카카오는 지난해 자체 개발 AI 모델 ‘카나나(Kanana)’의 라인업을 선보인 이래, 경량 사이즈의 모델부

2

LG전자, 플래그십 D5서 LG트윈스 우승 기념 팬 사인회 개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는 고객 사은행사의 일환으로 지난 18일 오후 서울 청담동 플래그십 D5에서 개최한 'LG트윈스 우승 기념 팬 사인회'에 LG전자와 LG트윈스를 응원해온 200여명의 고객들이 참석,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사인회에는 프로야구 LG트윈스의 신민재, 구본혁, 손주영, 김영우 4명의 선수가 참석해

3

삼성전자, '2026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 개최…"고객 혜택 강화"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새로운 한 해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내년 1월1일부터 31일까지 '2026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이하 2026 삼세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6회차를 맞은 '2026 삼세페'는 가전·모바일·IT 제품을 대상으로 전국 삼성전자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특히 '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