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한 커리어온 4기 학생 대상 '취업 포트폴리오 대회' 개최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8-30 15:10:16
  • -
  • +
  • 인쇄
참여 학생들 교육성과 확인…취업 로드맵 제공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29일 서울시 중구 명동에 위치한 신한 익스페이스에서 '신한 커리어온(Career On)'4기 학생들의 '취업 포트폴리오 대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서울시 중구 명동에 위치한 '신한 익스페이스'에서 진행된 ‘신한 커리어온 4기 취업 포트폴리오 대회’에서 신한은행 김기흥 경영지원그룹장(왼쪽)이 대상을 수상한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이도윤 학생(오른쪽)과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 커리어온은 신한은행과 신한금융희망재단이 주관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사업으로써 취업을 희망하는 직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AI 진단을 통해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해 취업 경쟁력을 향상시켜주는 소셜 임팩트 창출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개최된 '취업 포트폴리오 대회'는 지난 4개월 간 진행된 신한 커리어온 4기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행사다. 참가 학생들은 그동안 쌓아온 경험들을 바탕으로 취업을 위해 준비해 온 역량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만들어 발표했다.

 

신한은행은 본선에 진출한 학생들이 기업의 채용방식에 부합하는 취업 로드맵과 포트폴리오를 작성할 수 있도록 전문 컨설턴트를 매칭해 내용과 구성의 완성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도왔다.

 

이날 행사에서는 본선에 진출한 학생 10명의 발표가 진행됐으며 포트폴리오 내용과 표현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종 수상자가 선정됐다. 수상 학생들에게는 총 1000만원 상당의 상장과 상품이 수여됐다.

 

최종 대상은 게임 개발자로서의 취업을 목표로 게임 프로젝트 개발과 대외 프로그래밍 대회 참가, 알고리즘 스터디 주최 이력 등을 쌓아온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의 이도윤 학생이 받았다.

 

이도윤 학생은 "신한 커리어온을 통해 그 동안 꿈을 위해 쌓아온 시간들을 재 정립할 수 있었다"며 "다른 친구들의 발표들을 들으면서 더 큰 동기부여를 받았고 한 단계 더 성장한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포트폴리오 발표 외에도 AI진단기반 면접 스피치 코칭과 취업 컨설팅, 기업 채용 담당자와의 대화시간, 취업 프로필 사진 촬영 부스, 직업계고 출신 선배들과의 만남 등을 운영해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주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진행된 '신한 커리어온' 4기에서는 기존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했던 일부 과정을 1,2학년까지 확대해 커리어 로드맵 설계 과정을 보다 이른 시기부터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설문을 통해 학생들이 가장 원하는 자격증 비용 지원을 대폭 확대해 500명의 학생들에게 직무 관련 자격증 취득 비용을 제공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ARLYN(칼린), 티몰이 뽑은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수상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예진상사의 디자이너 브랜드 칼린(CARLYN)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 티몰(Tmall)이 주관하는 신흥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에서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중국 시장에서 칼린이 거둔 성과와 함께,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티몰은 2025년부

2

“홈플러스는 농협이 인수해야 맞는 시나리오”…10년전 정용진 신세계 회장 발언 주목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홈플러스 인수 인수의향서 접수 마감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다시 회자되고 있다.27일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최근 정치권과 노동계에서 농협이 홈플러스를 인수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회자되고 있다.

3

교촌, 34년 소스 노하우 입힌 파일럿 브랜드 ‘소싯(SAUCIT)’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가 자사의 소스 노하우를 담은 ‘한국식 소스’를 활용한 신규 델리 브랜드 ‘소싯(SAUCIT)’을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Sauce(소스)’와 ‘It’s KYOCHON Difference’의 합성어인 ‘소싯(SAUCIT)’은 교촌이 새롭게 선보이는 파일럿 브랜드로, 사내에서 열린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출발했다. 매장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