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텍, EduSpace 공식 런칭 및 KC 인증 완료...글로벌 교육 시장 공략 본격화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4 15:17:48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베스트텍(BestTech)이 차세대 스마트 교육 플랫폼 ‘EduSpace’를 공식 런칭하고, 해당 플랫폼의 본체 장비에 대한 KC 인증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런칭과 인증 획득은 에듀테크 시장에서의 기술력과 신뢰도를 공식적으로 입증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전망이다.


EduSpace는 기존의 2D 콘텐츠 중심 교육에서 한 차원 진보한 3D 실감형 콘텐츠를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교육 서비스 플랫폼이다. 인터넷이 접속 가능한 모든 유형의 장비에서 활용 가능하며, 다양한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제공해 학습의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베스트텍에 따르면 EduSpace 플랫폼은 K-12 연계 교과과정 콘텐츠, 문화·인물·직업훈련 등의 비교과 과정, 창의력과 개발력을 키울 수 있는 저작 도구(Studio Space), AI 기반 다중지능적성 검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학습자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학교, 학원, 기업 교육, 직업 훈련 등 다양한 교육 분야에서 혁신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베스트텍은 이번 EduSpace 런칭과 함께 해당 플랫폼의 스마트 교육 디바이스(본체)가 KC(Korea Certification)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KC 인증은 대한민국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필수 인증으로, 제품의 전자파 적합성 및 전기 안전성을 검증하는 절차를 포함한다.

EduSpace 본체가 KC 인증을 획득하면서, 국내 교육 기관 및 공공기관에서의 도입이 더욱 용이해졌으며,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도 강력한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베스트텍 왕윤재 본부장은 “EduSpace의 KC 인증은 국내외 시장에서의 신뢰도를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CE(유럽), FCC(미국) 등 글로벌 인증도 신속히 취득해 해외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베스트텍은 올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5에서 EduSpace를 최초 공개하며,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KC 인증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 판매를 본격화하는 한편, 향후 글로벌 인증을 추가 확보해 북미, 유럽, 동남아 시장으로의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업계 전문가들은 “KC 인증을 획득한 EduSpace가 교육 기관 및 기업에서 더욱 빠르게 확산될 것”이라며, “특히, 3D 실감형 콘텐츠와 AI 기반 학습 기능을 갖춘 EduSpace는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가능성이 크다”고 평가했다.

베스트텍은 EduSpace 런칭과 함께 하드웨어 인증까지 완료하며 겹경사를 맞이한 만큼, 국내외 시장에서 더욱 공격적인 사업 확장과 연구개발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금융, 발달장애 미술가 작품세계 알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예술의전당과 지난 2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예술의전당 음악당 심포니홀에서 제야음악회와 연계한 사회공헌 전시‘우리시각–우리 마음에 색을 칠하면’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시각’은 재단의 발달장애 미술가 육성사업으로, 이번 특별전에는 사업에 참여한 작가 10인(강원진, 김동호, 김선태, 김승현, 민소윤, 박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크리스마스 던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크리스마스 던전 ‘핌불하임’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월 7일까지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이용자는 눈보라 주술사 핌불이 이끄는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치며 색다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단계별 던전을

3

드림에이지, ‘퍼즐 세븐틴’ 어프어프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 세븐틴(Puzzle SEVENTEEN)’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퍼즐 세븐틴 하늘섬에 놀러온 ‘어프어프’와 ‘세븐틴’ 멤버들의 귀여운 첫 만남이 콘셉트로, 디지털 액세서리 머치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