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디지털금융 역량교육 강화' 업무협약

오민아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3 15:15:11
  • -
  • +
  • 인쇄

[메가경제=오민아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디지털 금융 역량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 [사진=신한은행]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행정안전부 산하 기관으로 국가 정보화 추진과 관련된 정책개발, 서비스 확충, 건전한 정보문화 조성, 정보격차 해소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능정보기술을 통해 국가 사회 전반의 혁신성장과 ‘국가 디지털 대전환’을 선도 하고 있다.

 

신한은행과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디지털 금융교육 인프라, 콘텐츠, 운영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시니어 등 금융소비자의 디지털 금융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센터 인프라 구축 ▲디지털 금융 체험환경 및 금융사기 예방교육 콘텐츠 개발 ▲디지털 금융 접근성 강화와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에 관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등의 공동사업을 함께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신한은행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으로부터 민간기업 최초로 ‘디지털배움터’ 현판을 전달받았다. 현판 전달식에는 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과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황종성 원장이 직접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디지털배움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전국 17개 광역 자치단체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고령층,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교육을 활성화 하는 사업이다.

 

디지털 금융 교육은 디지털배움터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화 오너 2형제, 한화에너지 지분 일부 매각…승계·IPO '투트랙' 가속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아들 겸 오너 3형제 중 2형제가 한화에너지 지분 일부를 재무적 투자자(FI)에 매각하며 김동관 부회장을 중심으로 승계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16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동원 한화생명 사장은 한화에너지 보유 지분 25% 중 5%, 김동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부사장은 25% 중 15%를 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

2

KT 이사회,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박윤영 후보 확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 금일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3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진행해 최종 후보 1인을 선정했으며,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정기 주주총회에 추천하기로 의결했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정관상 대표이사 자격요건과 외부 인선자문단의 평가결과 및 주요 이해관계

3

지식재산처, '초고속심사' 1호 특허증 수여 간담회 개최…LG엔솔 선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지식재산처는 서울역 회의실(용산구)에서 초고속심사 시행(10월 15일) 후 최초로 등록된 제1호 특허에 대한 등록증 수여식과 초고속심사 이용 기업 간담회를 1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식재산처는 초고속 심사를 통해 신청 후 19일 만에 특허 결정을 받은 LG에너지솔루션(첨단기술 제1호)과, 신청 후 21일 만에 받은 해천케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