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노티피케이션, 서비스 만족도 90% 달성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8 15:19:52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 Cloud, 대표 김동훈)는 메시징 솔루션 ‘NHN Cloud Notification(이하 NHN 노티피케이션)’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API 개발 편의성’ 항목에 90%가 ‘만족’으로 답했다고 8일 밝혔다.

 

▲ NHN 노티피케이션. [이미지=NHN클라우드]

 

NHN 노티피케이션’은 클라우드 환경을 기반해 고객사가 보유한 다수 회원을 대상으로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이다. 푸시, 이메일, 카카오 비즈메시지, SMS, RCS, 국제SMS 등 다양한 채널의 메시지 발송 기능과 부가 기능을 커머스, IT, 유통을 비롯한 다채로운 업종의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최근 NHN클라우드는 NHN 노티피케이션을 도입한 고객사 관계자 8,983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진행해 ‘API 개발 편의성’ 항목에서 90%의 높은 만족도를 확인했다.

 

국내 유일의 클라우드 기반 자체 API로 구성된 NHN 노티피케이션은 하드웨어 구축 등 물리적인 작업을 필요로 하지 않아 신속한 솔루션 개발 연동이 가능하다. 또 SaaS 형태의 메시지 채널 API와 콘솔은 비개발자도 이용하기 쉽게 구성이 되어 있으며, 매월 정기 업데이트 배포를 통해 상시 최신화 된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도 높은 만족도의 요인으로 작용했다.

 

NHN 노티피케이션은 ‘API개발 편의성’ 외에도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트래픽 규모에 맞춰 서버를 증설해 발송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췄다. 

 

NHN클라우드는 NHN 노티피케이션이 갖춘 다양한 강점들을 기반으로 2023년 한해동안 유명 헬스&뷰티 유통사, 백화점 쇼핑 플랫폼, 대형 종합무역상사를 비롯한 200여개의 업체를 신규 고객사로 확보했다. NHN 노티피케이션은 2015년에 출시된 이후 매년 발송 건 수 기준 6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 3000개 이상의 기업에서 활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세라젬,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공식 후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오는 9월 18일부터 21일까지 나흘간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정규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2025’를 공식 후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세라젬은 이번 대회에 자사의 대표 제품인 척추 관리 의료기기 마스터 V11과 V9, 휴식 가전 파우제 M6를 후원한다. 마스터 V11은 우승

2

글래드 여의도, 예비부부 위한 ‘글래드 웨딩 쇼케이스’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래드 호텔이 오는 10월 3일 글래드 여의도에서 ‘글래드 웨딩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오픈 하우스로 진행되며 글래드 여의도 LL층 Bloom홀, 로비 공간 및 신부 대기실에 2026년 웨딩 트렌드를 반영한 웨딩 꽃장식과 다양한 공간 연출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3

현대자동차 노사 합의...모비스 노조는 단독 파업 '온도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 노사가 단체협약(임단협)을 통해 잠정 합의안을 도출했지만 현대자동차그룹 부품 계열사 현대모비스 내부에서는 부분 파업 등 잡음이 계속되고 있다. 17일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금속노조 현대자동차지부 모비스위원회가 지난 10일과 11일 각각 4시, 6시간 부분 파업에 돌입했다. 파업의 배경으로는 '임금 및 성과금 동일 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