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5일부터 '메이플 키우기' 전액 환불 실시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4 15:20:20
  • -
  • +
  • 인쇄
'공격 속도 오류' 관련 보상도 2배 상향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의 방치형 모바일 게임 '메이플 키우기'가 오는 5일부터 환불 신청을 받는다.

 

▲넥슨 '메이플 키우기' 게임 이미지. [사진=넥슨]

4일 넥슨에 따르면 메이플 키우기 운영진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 메이플키우기와 넥슨코리아 관계부서는 용사(이용자)들의 환불을 지원해 드리기 위해 오는 5일 환불 페이지 오픈을 포함한 제반 사항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환불 페이지는 오는 5일 낮 12시에 오픈하며, 신청 기간은 같은 달 15일 23시59분까지다.

 

환불 신청 대상은 게임이 출시된 작년 11월 6일부터 전액 환불이 공지된 지난달 28일 오후 7시까지 마켓 스토어에서 결제한 금액 전액이다.

 

넥슨은 논란을 빚었던 공격 속도도 상향했다. 보상안은 ▲미라클 큐브 샤용량의 6% 만큼의 미라클 큐브 지급 ▲에디셔널 큐브 사용량의 6%만큼의 에디셔널 큐브 지급 ▲명예의 훈장 사용량의 12%만큼의 명예의 훈장 지급 등 3가지다.

 

이번 전액 확불 결정은 지난해 12월 담당 책임자가 확률 오류를 발견하고도 이용자 고지 없이 '잠수함 패치'를 한 사실을 넥슨 측이 뒤늦게 파악했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이에 넥슨은 지난달 28일 게임업계 사상 초유의 전액 환불 결정을 내렸다. 환불 대상 기간 '메이플 키우기'가 올린 매출액은 약 1500억원에서 2000억원 이상으로 추정되고 있다.

 

넥슨은 이번 사태로 인해 이달 초 메이플본부 담당 본부장을 보직 해제하고, 강대현 공동대표가 본부장을 겸임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 ‘K-WAVE·산리오 존’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이 서울 명동점에 K-컬처 콘텐츠를 집약한 신규 공간을 선보이며 콘텐츠 기반 쇼핑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K-POP 아티스트 공식 굿즈를 중심으로 한 ‘K-WAVE 존’과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를 모은 ‘산리오(SANRIO) 존’을 새롭게 오픈한 것이다. 명동점 11층에 조성된 K-WAVE 존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2

[컨센서스서프라이즈]코오롱, 매출 주춤 속 '영업이익 흑자전환'…체질 개선 신호탄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코오롱은 2025년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5조8511억원, 영업이익 638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689억원(1.2%)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을 달성했다. 매출은 종속회사인 코오롱글로벌의 2024년 대형 프로젝트 준공에 따른 기저 효과로 감소한 반면 영업이익은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의 수입차 판

3

셀렉스 썬화이버 당솔브 X 쿠첸 123 밥솥의 건강미식 협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셀렉스 썬화이버’와 프리미엄 주방가전 기업 쿠첸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가전과 건강기능식품을 결합한 ‘혈당 케어 콜라보레이션’을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의 핵심은 조리와 식사 전 과정을 아우르는 2단계 혈당 관리 방식이다. 먼저 쿠첸의 ‘123 밥솥’에 적용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