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전남특수교육학회 국제세미나 참여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3 15:22:44
  • -
  • +
  • 인쇄
특수교육 현장 활용 사례 공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아이스크림에듀는 지난 21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열린 ‘전남특수교육학회 국제세미나’에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 전남특수교육학회 국제세미나 현장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에듀는 이날 특수교육 현장에서 활용 중인 디지털 학습 솔루션 ‘아이스크림 홈런’, ‘리틀홈런’, ‘스쿨런’을 선보였다.

아이스크림에듀는 리틀홈런을 특수교육 대상 학생을 위한 학습 프로그램으로써 그 지원 사례를 소개했다.

리틀홈런은 한글과 수학, 독서 콘텐츠를 중심으로 전남 지역 다수의 특수학교, 특수학급, 특수교육지원센터를 비롯해 타 지역 교육 현장에서도 활용 중이다.

한글 말놀이 활동을 통한 기초 한글 학습, 스토리텔링 기반 수학 학습,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적용한 콘텐츠 등을 통해 교사가 학생 개개인의 수준에 맞춰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리틀홈런은 오늘의 학습 큐레이션과 학습자 수준별 맞춤 학습, 상호 인터랙티브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수업 참여와 이해를 효과적으로 지원한다.

미러링 기반 수업 활용으로 실시간 화면 공유와 교실 수업을 지원해 수업 집중도도 높인다. 실제 특수교육 현장에서는 이러한 기능을 활용한 수업 운영 사례가 다수 축적되고 있다.

이와 함께 아이스크림에듀는 특수교육 연수 자료와 리틀홈런 교안을 활용한 수업 운영 사례, 특수학교 도입 사례와 운영안 전반에 대한 안내도 이뤄지며 현장 활용 가능성을 제시했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특수학교를 비롯해 기초학력 지원과 돌봄교실 등 공교육 현장에서 ‘홈런’과 ‘리틀홈런’을 활용한 학습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며 “AI 기반 개별화 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개개인의 속도에 맞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있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학습 환경 개발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2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3

컬리, '2026 설 선물 대전'…최대 77% 할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오는 26일부터 ‘2026년 설 선물 대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2월 16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기획전에는 총 2,000여 개 설 선물 세트가 참여한다. 최대 할인율은 77%다. 오일과 건강식품, 한우, 화장품 등 명절 선물 수요가 높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설 특가 대표 상품으로는 ‘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