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마케팅테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기존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 대상'과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어워드'를 올해부터 통합해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단독 주관한다.
![]() |
▲ 아이지에이웍스 제공 |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디지털 신기술을 적용한 300여 개의 작품과 솔루션이 출품됐다.
대상을 수상한 아이지에이웍스의 원스톱 디지털 전환 솔루션 '마케팅클라우드'는 데이터 기반 마케팅 솔루션의 혁신성과 파급력을 높게 평가받았다.
올해 중순에 출시된 솔루션으로, 기업명 검색을 통해 현존하는 모든 디지털 이코노미 기업들에 관한 비즈니스 경쟁 현황과 고객 인사이트를 즉각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아이지에이웍스는 마케팅클라우드 서비스를 더 고도화시켜 내년 1월 국내 최대 규모의 이커머스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신규 분석 지표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내년 상반기까지 1300만 가구 규모의 TV 방송·광고 시청 데이터도 이 솔루션에 적용될 예정이다.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국내 유일의 풀-스택 데이터 테크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으로서 디지털 전환 시장의 요구를 신속하게 해결해 줄 수 있는 데이터와 솔루션을 꾸준히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