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루터란아워 “오월의 콘서트” 개최...‘우주와 나’ 앙상블 통해 색다른 감동 선사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2 16:30:03
  • -
  • +
  • 인쇄
▲ <사진=한국루터란아워 제공>

[메가경제=정진성 기자]한국루터란아워가 지역 주민과 교인을 대상으로 하는 정오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우주와 나’ 앙상블의 “오월의 콘서트”라는 타이틀로 기획됐으며, 오는 27일 월요일 오후 12시에 중앙루터교회 본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발달장애 예술인으로 구성된 ‘우주와 나’ 앙상블은 모두가 꿈꾸는 세상인 ‘우주’와 그 안에 살아가는 개인인 ‘나’를 생각해 만든 팀명으로 활동하고 있다. 색소폰, 플룻, 트럼펫, 피아노를 연주하는 4인조와 지휘자, 트럼펫 연주자와 합을 맞추고 있다.

 

현재 한국루터란아워는 묵상집 출판, 어린이 성경공부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새로운 선교의 장을 마련하는 가운데, 2022년 12월부터 정오음악회를 통해 지역 주민과 교인들에게 문화예술을 통한 쉼을 제공하는 사업을 시작했다. 

 

‘모두에게 열린 클래식 음악회’를 테마로 매월 진행되고 있는 정오음악회는 지난 해 12월 국내 최초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종합예술단인 다소니 예술단을 초대해 창작뮤지컬 “사랑의 선물”을 선보인 바 있다.

 

또한 같은 해 4월에는 LG전자와 매니지먼트 예진과 함께 서울대 음대 최초의 맹인 입학생들의 합동공연을 후원하며 음악계 내에 다양성을 높이고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호평을 받았다.

 

1959년에 설립된 한국루터란아워는 평신도 선교단체로써 한국루터회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는 동시에 급변하는 사회현상과 패러다임에 맞춘 미디어 선교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풀무원,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 참가…동물복지 앞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풀무원식품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한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에서 동물복지 계란과 펫푸드 브랜드 ‘아미오’ 등 2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동물복지 가치 확산 활동에 앞장섰다고 28일 밝혔다. 동물보호의 날 축제는 10월 4일 ‘동물보호의 날’을 맞아 마련된 사람과 동물의 공존 문화를 확산하는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제1회

2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신규·기존 고객에 모두 '만족' 평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는 지난 주말까지 하남 스타필드에서 진행했던 ‘르노 팝업 스테이지’ 행사에서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와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이 체험 고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얻었다고 밝혔다. 출시 1주년을 맞은 그랑 콜레오스는 기존 구매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높게 나타난 바 있다. 28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9월 17일부터 2

3

현대리바트, 캐릭터 피규어 토대로 'MZ 공략' 박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리바트가 2030 세대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젊은 세대 코드에 맞춰 수제 공예품을 소개하는 전문관을 열고 서울 성수동에서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진행한 데 이어, 이번엔 캐릭터를 활용한 피규어를 선보이기로 한 것이다.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리바트 캐릭터’로 만든 피규어 6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