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인 200만명 돌파, 스타벅스 펫 프렌들리 매장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2 15:56:30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전국에 단 2곳뿐인 스타벅스 코리아의 펫 프렌들리 매장 '더북한강R점'과 '구리갈매DT점'이 매장 오픈 후 현재까지 누적 방문객 수가 200만 명을 넘어서며, 전국 펫팸족의 핫플로 떠오르고 있다.

 

22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2022년 1월 오픈한 더북한강R점은 스페셜 스토어이자 반려동물을 위한 펫 파크를 조성한 펫 프렌들리 매장으로 운영되며, 지난해 반려동물과 함께 실내 동반 취식이 가능한 펫 동반 규제샌드박스 승인을 받은 바 있다.

 

▲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구리갈매DT점은 2024년 1월 스타벅스 최초로 반려동물 동반 출입 및 취식이 가능한 규제샌드박스 승인을 받은 매장으로, 반려동물 동반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50평의 펫 존과 부스석, 반려동물 전용 체어, 펫 리드 줄을 걸어둘 수 있는 펫 대기 공간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을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반려동물 인구가 1500만을 넘어서고 더북한강R점과 구리갈매DT점을 찾는 고객이 점차 많아짐에 따라 반려동물 전용 음료를 선보이고, 관련 캠페인과 이벤트도 꾸준히 선보이는 등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스타벅스 경험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 21일부터 더북한강R점과 구리갈매DT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화 음료인 '퍼푸치노'를 새롭게 선보였다. 

 

퍼푸치노는 반려동물과 함께 매장을 찾는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개발된 반려동물 전용 음료로, 스타벅스는 이를 위해 올 상반기 ‘반려동물 사료 즉석조리 판매 서비스’에 대한 실증 특례를 승인받은 바 있다.

 

퍼푸치노는 반려동물 음용이 가능한 펫 밀크를 곱게 거품으로 제조하여 제공되는 100ml 용량의 음료로, 반려동물 동반 고객이 펫 프렌들리 매장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퍼푸치노 1잔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퍼푸치노 운영 첫날 반려동물과 더북한강R점을 찾은 고객 최승원씨는 "매장에 올 때마다 혼자 음료를 먹어 미안한 마음이었는데, 반려견과 함께 동반할 수 있는 매장에서 음료까지 같이 먹을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소회를 밝혔다. 

 

이 밖에 방문한 다른 고객들도 "집에서 주는 사료보다 더 잘 먹는 것 같다", "퍼푸치노를 운영하는 매장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 등 다양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스타벅스는 반려동물 동반 고객을 위한 편의 시설도 강화하고 있다. 더북한강R점 인근에는 북한강을 바라보며 반려동물과 산책할 수 있는 수변녹지 산책로인 ‘수풀로’가 조성되어 있다. 이곳은 지난해 12월 한강유역환경청과 한강 상수원 보호 및 탄소 저감을 목적으로 조성한 약 1만7953㎡(5430평) 규모의 공간이며, 커피찌꺼기를 업사이클링한 데크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더북한강R에서는 반려동물 전용 펫 스카프를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해당 매장에서 제조 음료를 포함해 3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그린과 핑크 색상으로 구성된 펫 스카프 1개를 랜덤으로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이와 함께 반려동물과 야외활동을 할 때 사용하기 좋은 '패밀리 트래블 백', '패밀리 컵 세트' 등 실용성을 높인 펫 프렌들리 특화 굿즈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8월 22일에는 더북한강R점에서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과 '2025 놀다가시개!' 펫 캠페인을 전개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2022년부터 유기 동물 입양 활성화와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매년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지난 6월부터 매월 넷째 주 금요일마다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더북한강R점'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10~11월은 '구리갈매DT점'에서 진행된다.

2022년부터 올해 7월까지 누적 2000명이 해당 캠페인에 참여하며, 23마리의 유기견이 새로운 가족을 찾은 바 있다. 또한 캠페인이 진행되는 당일 더북한강R점의 매출은 전주 동일 대비 10% 이상 증가하며, 캠페인에 대한 고객 관심도도 높게 나타났다.

 

'2025 놀다가시개!' 펫 캠페인은 ▲펫 캐리커처 ▲반려견 행동교정 상담 ▲펫 타로 등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8월 22일에는 반려견 행동교정 상담 및 펫 타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으며, 선착순 10팀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와 함께 ▲유기견 입양 상담 및 산책 봉사 ▲터그 장난감 만들기 ▲비즈 목걸이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정윤조 스타벅스 운영담당은 "앞으로도 펫 프렌들리 매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운영 서비스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매장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