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부트캠프' 성장 다큐멘터리 공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1 15:56:29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기아가 글로벌 지역사회의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해 미래 세대에 정비기술 교육을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 ‘부트캠프(Bootcamp)’의 성장 다큐멘터리를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2025년 ‘부트캠프 1.0’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추진 예정인 ‘부트캠프 2.0’의 비전을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 <사진=기아>

 

부트캠프는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실질적이고 지속가능한 선순환 구조를 지향하는 기아의 대표적인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기아는 지역사회의 자립을 돕는 ‘마중물’ 역할을 핵심 가치로 삼아, 현지에 필요한 차량과 함께 내연기관차는 물론 하이브리드차와 전기차 등 미래 자동차 기술과 관련된 장비 및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기아는 지난해 부트캠프 1.0을 통해 멕시코, 페루, 필리핀, 모로코 등 4개국에서 총 87명의 전문 정비사를 양성했다. 이 가운데 34명은 현지 딜러사 취업을 완료했다.

 

기아는 현지 교육기관과 딜러사 간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해 각 국가의 여건에 맞는 맞춤형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교육이 진행 중인 모로코의 교육생 50명에 대해서도 교육 종료 후 현지 딜러사와 연계한 취업 및 후속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기아는 올해부터 부트캠프 2.0을 본격 추진한다. 2025년 기준 기존 4개국에 에콰도르, 남아프리카공화국, 싱가포르를 추가해 총 7개국으로 운영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부트캠프는 글로벌 청년들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돕는 의미 있는 활동”이라며 “글로벌 수준의 교육 환경에서 현지 파트너들이 미래 자동차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기아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임직원이 직접 무대에 오른다”…크라운해태, 전국 16개 도시서 국악 순회공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크라운해태제과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국악 공연을 전국으로 확대한다. 크라운해태제과는 2026년 한 해 동안 전국 16개 도시에서 임직원 국악공연 ‘크라운해태 한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크라운해태 한음회’는 임직원들이 국악 명인·명창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전통음악의 가치를 전하는 공연으로,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의

2

빕스, 설 맞아 스테이크 선물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가 2026년 설 명절을 앞두고 스테이크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프리미엄 라인으로는 안심과 등심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포터하우스와 인기 스테이크 부위 3종으로 구성한 ‘포터하우스 스테이크 세트’, 엘본 스테이크와 살치살을 담은 ‘프리미어 스테이크 세트’를 준비했다. 모든 세트에는 빕

3

신세계푸드, 트레이더스 전용 간편식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지속적인 경기 둔화와 고물가 기조 속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넉넉한 용량을 앞세운 대용량 간편식이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21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용 실속형 대용량 간편식으로 ‘꿔바로우’와 ‘바삭 고추튀김’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꿔바로우’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 등심과 찹쌀가루를 사용한 중식 간편식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