젭,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와 업무협약 체결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6 16:08:4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메타버스 기반 에듀테크 플랫폼 젭(ZEP)이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대표 김동은)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는 전국 1200명 이상의 초·중등 교원 및 교육 연구자로 조직된 교원 연구회다. 교육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에듀테크 관련 학습 자료를 개발·공유하고, 관련 수업을 연구해 건전한 수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사진=젭>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25일 김상엽 젭 대표, 김동은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은 메타버스 기반 교육 생태계 조성 및 혁신적인 미래 교육 실현을 위한 교육 콘텐츠 제작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을 목적으로 한다.

 

양측은 메타버스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을 통한 교육 역량 강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젭을 활용한 교과·주제별 맞춤형 교육 콘텐츠 제작 △젭 기반 수업 운영 및 교육 효과성 분석 △메타버스 활용 교육 사례 발굴 및 연구를 골자로 한다.

 

아울러 △교사 전용 메타버스 학습 공간 제공 △젭 활용 교육을 위한 연수 및 워크숍 운영 △교사·학생 대상 세미나 및 해커톤 개최 등도 예정하고 있다.

 

김상엽 젭 대표는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교육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상호 협력하기 위해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와 협약을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젭이 보유한 에듀테크 기술력을 활용해 건전한 수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동은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 대표는 "젭은 우리나라 메타버스 활용 수업의 문을 열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 기업으로,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는 젭 콘텐츠를 활용하며 에듀테크 교육의 본질적인 가치를 지속적으로 고민해 왔다"라며 "젭과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메타버스의 교육적 적용 가능성을 폭넓게 모색하고 젭을 활용한 수업의 효과성 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노스페이스, 배우 박보검 신규 홍보대사 발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배우 박보검을 새로운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2025년 가을·겨울(FW) 시즌 신제품 화보를 공개했다.노스페이스는 박보검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와 폭넓은 세대에게 사랑받는 매력,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도전적 행보가 브랜드가 추구하는 ‘멈추지 않는 탐험’의 가치와 부합한다고

2

셀렉스, 왕톡 홈쇼핑 방송 역대 최고 매출 기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 셀렉스는 지난 13일 방송된 현대홈쇼핑의 대표 프로그램인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에서 방송 1시간 만에 완판을 기록하며 매출 15억 원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역대 왕톡에서 진행한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 런칭 방송 이후 역대 최고 매출 성과다. 이번 방송은 2025년 올해의 마지막 왕톡 방송

3

bhc, KBO 포스트시즌 직관 티켓 추첨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bhc가 2025 신한 SOL뱅크 KBO 포스트시즌 스폰서로 참여하며 직관 티켓 최대 120장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치킨을 즐기는 일상적인 경험이 가을야구의 뜨거운 현장으로 이어지도록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는 오는 25일까지 bhc 자사 앱에서 포장·배달 주문 2만 원 이상 결제 후 이벤트 페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