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D-코레일, 해외 철도 ‘투자개발사업 협력’ MOU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2 16:25:53
  • -
  • +
  • 인쇄
철도시장 개척·국내 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시범사업 추진 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이하 KIND)와 한국철도공사(이하 코레일)가 해외 철도 투자개발 시범사업의 공동 발굴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김복환 KIND 사장(사진 오른쪽)이 지난 11일 한국철도공사 한문희 사장(사진 왼쪽)과 해외 철도 투자개발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지난 11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해외 철도시장 개척과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IND와 코레일은 ▲해외 철도 투자개발 시범사업 공동 발굴 ▲해외사업 인력 양성 및 파견 ▲전략적 국가 선정 및 시범사업 추진 ▲지사 자원 및 정보 공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세계 철도시장 규모는 연간 250조원에 달하며,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하지만 선진국들은 기술력을 앞세워 시장을 선점하고, 신흥국들은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빠르게 따라오고 있어 한국이 글로벌 철도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전략적인 접근이 필수적이다.


이에 대해 KIND 김복환 사장은 "해외 철도시장 확대를 위해서는 단순 시공을 넘어 투자개발형(PPP) 사업 모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PPP 사업은 사업기획, 개발, 금융조달, 시공, 운영까지 전 과정을 포괄하며, 이를 통해 국내 기업이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확보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 사장은 또 "KIND는 우리 기업들의 해외 철도 투자개발사업 참여를 적극 지원하며,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코레일과 긴밀히 협력하여 철도 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KIND-한국철도공사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KIND와 코레일은 해외 철도 투자개발사업의 전략적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며, 국내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든든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2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3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공식 팝업 ‘행운상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가 지난 13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 공식 굿즈 팝업스토어 ‘행운상점’을 개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리조트 고유의 스토리와 지역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자체 브랜드 굿즈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매장은 그랜드호텔 4층 로비 이벤트홀에 마련됐다. 하이원은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15일까지 구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