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권위 ‘존 로크 에세이 대회’ 심사 통과... ‘칸 에듀케이션’ 전창완 화제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5 16:14:07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최근 각종 국제대회에서 한국 학생들의 의미 있는 수상 소식이 전해지는 가운데, 전창완(Hanover International, 9학년) 학생이 영국의 ‘존 로크 에세이 대회(John Locke Essay Competition)’를 통과해 화제가 되고 있다.

 

17세기 영국의 저명한 철학자이자 정치사상가였던 존 로크(John Loke)를 기리기 위해 개최되는 에세이 대회는 세계 최고 권위를 인정받고 있으며, 각국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철학, 정치, 경제, 역사, 심리학, 신학, 법학 등의 분야별 에세이를 제출받아 심사한다.

 

▲ 사진=칸 에듀케이션 그룹 제공

 

2024년 존 로크 에세이 대회에 신청된 에세이 수는 3만4823부에 달했으며, 최종 입상 후보는 존 로크 재단에 재직 중인 교수들(옥스포드대 및 프린스턴대)의 평가로 선정된다.

 

칸 에듀케이션 그룹 소속 전창완 학생은 “AI가 언제쯤 인간의 모든 직업을 대체할지에 대한 예측”이란 주제의 에세이로 심사를 통과했으며, 존 로크 재단의 공식 초청을 받아 영국에서 열리는 시상식 및 세미나에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미국 프린스턴대 출신 유호연 대표가 이끄는 칸 에듀케이션 그룹은 국제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크리티컬 리딩 및 아카데믹 라이팅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글로벌 교육기관이다.

 

매년 하버드대와 콜럼비아대를 비롯한 아이비리그 진학생을 배출하고 있으며, 올해 초 ‘뉴욕타임스 에세이 대회(New York Times Narrative Competition)’에서도 우수작 수상자를 배출해 주목받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러브유, 설 명절 맞아 국적 초월한 온기 나눔
[메가경제=이준 기자] “한국에도 명절을 함께 보낼 가족이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국내 거주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설 명절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11일, 화합과 연대의 장인 ‘2026 지구촌 가족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설 명절’ 행사를 열었다. 위러브유 성남판교지부에

2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3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