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계열사 스마일게이트 RPG는 자사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의 정식 론칭 3주년을 맞아‘2021 로스트아크 3주년 축제’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축제에서는 게임 내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는 특별한 공간 ‘꿈꾸는 추억의 섬’이 공개된다. 모험가들의 참여로 만들어진 ‘2021 아트 공모전 아바타’, 2종의 출석 이벤트와 주말 핫타임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돼 있다.
![]() |
▲ 로스트아크 출시 3주년 축제 포스터 [스마일게이트 제공] |
특히 꿈꾸는 추억의 섬은 로스트아크 론칭 후 지금까지 유저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던 추억들과 유머‧밈으로 꾸며진 섬이다.
해당 섬에서는 특별 제작된 배경음악인 ‘꿈꾸는 추억의 섬’을 감상할 수 있으며 미니 게임 ‘메모리얼 그랑프리’에도 참여할 수 있다.
메모리얼 그랑프리와 ‘카오스 던전’, ‘가디언 토벌’ 등과 같은 게임 내 콘텐츠를 즐기고 ‘3주년 기념 골드 주화’를 획득해 다양한 보상과 교환하는 인게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3주년 기념 골드 주화는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각종 아이템과 교환 가능하며 더욱 특별한 보상을 위한 ‘3주년 기념 스페셜 주화’를 획득하는 데도 사용된다.
이밖에도 론칭 3주년을 기념해 모든 모험가에게 3주년 축하 선물을 지급한다.
선물로는 올해 아트 공모전에서 각 클래스에서 대상을 수상한 디자인의 아바타와 무기 아바타를 담은 패키지 ‘함께한 시간’을 지급한다. 이에 더해 3주년 기념 꾸미기 아이템인 파티용 머리띠와 벽지 아이템도 추가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출석 이벤트와 ‘추억을 담은 폴라로이드’, ‘3주년 기념 핫 타임!’, ‘3주년 기념 굿즈 이벤트’ 등이 마련돼 있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어느새 서비스 3주년을 맞았지만 로스트아크는 아직도 더욱 좋은 게임이 되기 위한 과정에 있다“며 “모험가분들이 아크라시아의 세상 속에서 새롭고 행복한 추억을 더욱 많이 만드실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