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크몰, 동·식물 교감 이색 팝업스토어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4 16:35:55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DC아이파크몰이 용산점 도파민 스테이션에서 동물, 식물과 교감을 할 수 있는 이색적인 팝업스토어를 각각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이파크몰은 여름 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을 위해 여주곤충박물관과 함께 다양한 곤충과 파충류를 직접 만져보고 생태 체험도 해볼 수 있는 ‘도파민 곤충 연구소’를 오는 25일부터 내달 8일까지 운영한다.

 

▲ [사진=HDC아이파크몰]

 

대표 프로그램으로 여주곤충박물관 김건우 관장이 직접 설명해 주는 ▲전갈의 비밀 ▲괴물 메뚜기 ▲움직이는 샤워기호스(노래기) ▲카멜레온의 사냥 등의 체험형 생태 교육 콘텐츠와 현장 도슨트 프로그램, 곤충·파충류 전시 등이 있다.

 

곤충과 파충류 반려생활에 관심이 있는 초보집사들을 위한 교육 및 현장 분양, 반려용품 판매, 꾸미기 대표아이템인 키링과 아기자기하게 제작된 굿즈까지 모두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전문 브랜드인 ‘웨트룸’이 25일부터 10월 23일까지 약 3개월 간 앵콜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지난 해 9월, 아이파크몰이 웨트룸과 함께 국내 유통업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던 ‘괴근식물 팝업스토어’에 기대 이상의 많은 고객이 방문하며 새로운 킬러 콘텐츠로서 가능성을 확인 한 바, 이색 반려식물을 찾는 식집사(식물+집사)들의 발걸음을 이끌고자 운영 기간을 대폭 늘려 중장기 팝업으로 기획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거북이 등을 닮은 ‘구갑룡’ ▲한 그루 작은 나무 같은 ‘세나 메리디오날리스’ ▲봄에 흰 꽃을 피우는 ‘파키포디움 에부르네움’ 등 쉬운 난이도로 인기가 많은 입문자용 괴근식물을 팝업 한정 특가로 판매하며 국내외 공예작가들의 세라믹 화기와 아트토이, 오브제 등도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최용화 HDC아이파크몰 영업본부장(상무)은 “도파민 스테이션은 획일화된 유통점 상품군에서 벗어나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라면 무엇이든 선보일 수 있는 도파민 큐레이션 공간이다” 라며 “아이파크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이색적이면서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제형 혁신 기술 통했다” 유유제약, 과기정통부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유제약 중앙연구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는 우수 기업연구소에 선정됐다.유유제약은 이번 우수 기업연구소 선정 과정에서 자체 보유한 P!XEL 및 SG-TEC 제제기술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 P!XEL은 약물 전달 효율성을 극대화한 축소 제형을 설계하는 기술이다. 나노·마이크로 에멀젼 기술로 약물 가용화를

2

HS효성첨단소재, '웹어워드 코리아 2025' 최우수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S효성첨단소재의 리뉴얼된 홈페이지가 주요 웹 디자인 시상식에서 연이어 수상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과 디자인 우수성을 동시에 인정받고 있다. HS효성첨단소재는 18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국내 대표 웹 시상식인 ‘웹어워드 코리아 2025’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 HS효성 지주사의 대상 수

3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