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따뜻한 한끼 나누는 '빨간밥차' 기증...취약계층 지원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7 16:46:43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BC카드가 빨간밥차 신규차량 1대를 추가로 기증했다고 27일 밝혔다.

 

최원석 BC카드 사장(가운데)이 신혜영 서울사랑의열매 사무처장(왼쪽), 김성호 장유대성복지재단 상임이사(와 함께 빨간밥차’ 기증식 후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BC카드]

 

서울 ‘사랑의열매회관’ 앞에서 열린 이날 기증식에는 최원석 BC카드 사장, 신혜영 서울사랑의열매 사무처장, 김성호 장유대성복지재단 상임이사가 참석했다.

 

BC카드 빨간밥차는 1시간 내 600인분 이상 식사 조리가 가능한 취사 장비와 냉장 시설을 갖춘 대형 특수차량이다. 취약계층 결식 문제를 해결하고 국가 재난재해 발생시 이재민과 봉사자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며 전국을 누비고 있다.

 

BC카드는 지난 2005년부터 전국 사회복지관에 차량을 기증해 정기적인 무료 급식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 노후 차량을 순차적으로 교체하고 있다.

 

현재 서울,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여수시, 김해시에서 총 6대가 운영되고 있으며 BC카드는 노후 차량을 계속 교체하면서 ‘따뜻한 한끼’ 나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겠다는 계획이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빨간밥차는 결식 계층 지원 외에도 재난재해 현장에 누구 보다 빨리 달려가 현장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취약 계층 지원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BBQ 신메뉴 ‘뿜치킹’, 출시 한 달 만에 40만 마리 팔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지난달 출시한 신메뉴 뿜치킹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 40만 마리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뿜치킹은 출시 이후 평일 평균 1만 마리, 주말 평균 2만 마리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BBQ앱 주문 통계 데이터 분석 결과, 뿜치킹은 잘파세대(Zalpha,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

2

하나투어, 2026 크루즈 상품 다양화·다변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크루즈 여행 대중화에 발맞춰 상품 다양화와 다변화를 꾀하기 위한 2026년 크루즈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전세선 공급과 여행사들의 적극적인 모객으로 크루즈 고객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2025년 하나투어 크루즈 상품 송출객 수도 코로나 이전 대비 40% 이상 증가했으며, 젊은 세대와 가족 단위 여행객 등

3

이랜드 스파오, 대한민국 해군 협업 컬렉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SPAO)가 대한민국 해군과 협업한 컬렉션을 2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파오는 '80년 바다의 수호자(Guardians of the Sea for 80 Years)'라는 테마로 대한민국 해군과 함께 직접 상품을 선정하고, 디자인을 논의하며 협업을 기획했다. 이번 협업 컬렉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