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지난해 영업익 첫 4000억 돌파…매출 12조 1307억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2-08 16:58:59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CJ대한통운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연간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9% 증가한 12조1307억 원, 영업이익은 19.7% 상승한 4118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이 회사의 영업이익은 지난 2020년 2000억 원대, 2021년 3000억 원대에 이어 지난해 처음으로 4000억 원대를 돌파했다.
 

▲ CJ대한통운 CI

 

CJ대한통운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한 3조 234억 원, 영업이익은 12.5% 증가한 1123억 원을 기록했다.

4분기 매출액은 경기침체로 인한 고객사 물동량 감소로 소폭 하락했다. 하지만 택배·이커머스 사업의 신규 수주 증가로 물동량이 회복되고 글로벌 사업 영업 확대로 연간 매출은 증가했다.

또한 영업이익은 지속적인 수익구조 개선과 비용 효율화를 통해 4분기와 연간 누적 실적 모두 상승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이 같은 지난해 실적을 바탕으로 주당 500원의 현금배당을 진행한다. 총 배당규모는 100억 원 수준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