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지난해 영업익 첫 4000억 돌파…매출 12조 1307억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2-08 16:58:59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CJ대한통운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연간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9% 증가한 12조1307억 원, 영업이익은 19.7% 상승한 4118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이 회사의 영업이익은 지난 2020년 2000억 원대, 2021년 3000억 원대에 이어 지난해 처음으로 4000억 원대를 돌파했다.
 

▲ CJ대한통운 CI

 

CJ대한통운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한 3조 234억 원, 영업이익은 12.5% 증가한 1123억 원을 기록했다.

4분기 매출액은 경기침체로 인한 고객사 물동량 감소로 소폭 하락했다. 하지만 택배·이커머스 사업의 신규 수주 증가로 물동량이 회복되고 글로벌 사업 영업 확대로 연간 매출은 증가했다.

또한 영업이익은 지속적인 수익구조 개선과 비용 효율화를 통해 4분기와 연간 누적 실적 모두 상승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이 같은 지난해 실적을 바탕으로 주당 500원의 현금배당을 진행한다. 총 배당규모는 100억 원 수준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y, 주 단위 건강관리 시대 연다...‘브이푸드 위클리’ 3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브이푸드 위클리 3종(△브이푸드 위클리 올인원 △브이푸드 위클리 스킨핏 △브이푸드 위클리 컷앤핏)’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브이푸드 위클리는 7일 단위 포장으로 부피가 작아 가정, 사무실에서 보관이 용이하며 구매 전환이 쉬운 제품이다. 프레시매니저 정기배송으로 꾸준한 건강관리도 가능하다. 신제품 3종은 한 팩으로 건강

2

오뚜기, ‘100% 땅콩버터 크런치·스무스’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100% 땅콩버터 크런치·스무스’ 2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하이-올레익(High-Oleic) 땅콩만을 엄선해 사용했다. 맛은 2가지로 구성했다. 크런치(Crunchy)는 땅콩의 식감을 살려 씹는 재미와 진한 고소함을 더했고, 스무스(Smooth)는 알갱이 없이 부드러운 질감으

3

한솥 x 서울대, 청년 아이디어 담은 ‘창의 레시피 공모전’ 최종 결선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솥도시락은 지난 8일 서울대학교와 공동 주최한 ‘창의 레시피 공모전’ 최종 결선을 한솥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한솥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청년 세대의 창의성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감각을 실무와 연결해 사회적 가치 실현과 외식산업 발전을 함께 도모하고자 서울대학교와 공동으로 마련됐다. 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