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복현 "자산운용사 CEO, 내부통제 강화와 준법의식 고취해 달라"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8 17:19:54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8일 “자산운용사는 수탁자 책임을 충실히 수행해야 한다. 임직원 사익추구, 약탈적 위법행위가 지속되고 있어 내부통제 강화와 준법의식 고취를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이복현 금감원장은 이날 금융투자협회 대회의실에서 23개 자산운용사 최고경영자(CEO)들과 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역설했다.

 

▲ 8일 자산운용사 CEO 간담회에서 발언 중인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사진=연합뉴스]

 

이 원장은 “자본시장 선진화를 위해 금융감독원은 각계각층과 소통을 지속하고 있다”고 밝히며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지배주주 이익만을 우선시하는 기업경영 사례가 여전히 반복되고 있다”고 안타까움을 표명했다.

이 원장은 자산운용사의 적극적인 역할과 책임을 강조하며 ▲스튜어드십 코드 이행 ▲시장질서 확립 ▲건전성장 도모 등 세 가지 당부 사항을 전달했다.

그는 "기업지배구조 선진화는 보편적으로 공유하는 가치와규범인‘문화’로 정착돼야 할 사것"이라고 당부했다.

이에 자산운용사 CEO들은 기업지배구조 개선, 밸류업 등 자본시장선진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 및 건의 사항을 전달했다.

이복현 원장은 “향후에도 운용업계와 긴밀하게 소통하고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을 감독 업무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삼성, 미래, KB, 신한, 키움, NH, 한화, 한투 등 총 23개 자산운용사 CEO들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