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장애인 고용컨설팅 성과공유대회' 최우수상 수상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4 17:07:5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컴투스가 ‘제1회 장애인 고용컨설팅 성과공유대회’ 시상식에서 민간기업 부문 최우수상(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주관하는 장애인 고용컨설팅 성과공유대회는 장애 친화적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사례를 적극 발굴해 성과를 공유하고, 장애인고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우수 모델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 <사진=컴투스>

 

올해 처음으로 열린 이번 성과공유대회에서 컴투스는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 및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과 함께 설립한 컴투스위드(대표 조성완) 사례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게임업계 최초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으로 구성된 통합 오케스트라 형태의 장애인 표준사업장 인증을 취득한 점과 컴투스 그룹(의장 송병준) 행사와 지역 축제 등에서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며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한 점, 그리고 장애인 문화예술 일자리 창출과 후원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 선도적 역할을 한 점이 크게 인정받았다.

 

컴투스 그룹이 장애인고용공단과 협약을 맺고 설립한 컴투스위드는 현재 25명의 장애인 단원들과 함께 윈드 오케스트라를 운영하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그룹사가 함께 노력해 설립한 컴투스위드가 좋은 사례로 수상하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 발휘하고 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기여하는 ESG 경영을 지속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니클로, ‘롯데백화점 대전점’ 리뉴얼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유니클로는 오는 14일 ‘유니클로 롯데백화점 대전점’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 매장은 약 1200㎡(366평)의 규모로 여성, 남성, 키즈 & 베이비 등 전 라인업을 선보인다. 기존 대비 약 3배 이상 확장된 규모로, 롯데백화점 대전점에 입점한 의류 브랜드 중 가장 큰 매장이다. 이전에 없었던 키즈&am

2

크래프톤, AI 게임 실력 평가 ‘Orak 챌린지’ 글로벌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크래프톤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기반으로 AI의 게임 플레이 능력을 평가하는 글로벌 경진대회 ‘Orak 챌린지’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rh 10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통해 LLM(Large Language Model) 에이전트의 게임 수행 능력과 의사결정 능력을 정량적으로 평가한다.Orak은 ‘오락’

3

한화투자증권, 자산전략 보고서 'I am everywhere' 발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자산전략 보고서 '아이 엠 에브리웨어(I am everywhere)'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한화투자증권 리서치센터는 분기마다 개인 투자자를 위해 자산전략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주식과 채권 등 전통 자산을 넘어 비트코인, 벤처 등 대체자산까지 분석 대상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보고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