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친환경 기술진흥·소비촉진'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5 17:09:47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IBK기업은행이 서울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린 2024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정부포상 행사에서 탄소중립 생활실천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기업은행 전경사진. [사진= IBK기업은행]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은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는 기술, 제품, 소비, 생활실천 등에 공헌한 공로자 및 개인‧기업에게 수여되는 정부 포상이다. 

 

기업은행은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하는 다양한 탄소중립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환경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전자제품 자원순환을 촉진하는 민팃 ‘ATM 캠페인’을 통해 약 8500만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으며 고객 참여형 친환경 마케팅을 적극 전개해 환경보호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였다.

 

또한 NO ‘종이통장 마케팅’과 ‘통장 만드는 김에 지구 보호하자 마케팅’을 통해 비대면 계좌개설 시 환경보호금 5000원을 지급하고 종이통장 대신 비대면 통장발급을 권장헤 고객들이 일상에서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중소기업 고객의 녹색전환 및 ESG 활동도 유기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디지털 경영지원 플랫폼 IBK BOX에서 온실가스 배출량 산출, ESG 자가진단, 폐기물 수거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오프라인에서는 ESG 정밀진단, 심화컨설팅 등 고객 맞춤형 ESG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기업은행은 LED 교체, 유휴시간 소등, 냉난방 적정온도 유지, 고효율기기 도입 등 다양한 자체 에너지 절감 활동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 이룬 성과로 더욱 뜻깊다”며, “탄소중립 실천은 금융기관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로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과 녹색 금융상품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일동제약, 공정위 CP등급 ‘우수(AA)’…준법·부패방지 체계 인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일동제약이 공정거래위원회의 ‘CP(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 등급 평가’에서 상위 수준인 ‘우수업체(AA)’를 획득했다. 회사는 이번 성과를 계기로 윤리경영과 ESG 경영 체계를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일동제약은 22일 공정위가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 위탁해 운영하는 CP 등급 평가에서 AA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CP는 기업이 공

2

크래프톤, '딩컴' 스팀 겨울 할인 프로모션 참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크래프톤은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Dinkum)’이 Steam 겨울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팀이 매년 진행하는 대규모 시즌 할인 행사로, 연말을 맞아 글로벌 이용자들이 딩컴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겨울 할인 기간 동안 딩컴 본편은 20% 할인된

3

‘현대건설·삼성물산’ 양강 체제 구축…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1위에 현대건설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