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안양공장, 4년 만에 '진달래 축제' 재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27 17:17:07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효성이 안양 동안구에 있는 안양공장 내 진달래동산과 운동장을 지역 주민에게 개방해 4년 만에 진달래 축제를 재개한다.

 

▲ 효성 안양공장 진달래 동산 [사진=효성 제공]


효성은 내달 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효성 안양공장을 개방하고 '제41회 효성 진달래 축제'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안양공장 뒷동산에는 약 1만㎡ 넓이의 진달래 군락이 있다.

꽃구경뿐 아니라 캐리커처, 요술풍선, 풍물패 공연 등 볼거리와 김치전, 떡볶이, 순대 등 다양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효성에서 지원하는 함께하는재단의 '굿윌스토어'에서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일일 장터도 연다.

효성 진달래 축제는 효성의 전신인 옛 동양나이론 당시 안양공장 임직원들이 가족과 친구들을 진달래동산에 초대한 것에서 시작됐다.

1970년대 후반부터 매년 지역사회에 개방해왔으나 지난 3년간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축제를 진행하지 않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넷마블, TGA 2025 참가…일곱 개의 대죄 영상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신작 오픈월드 액션 RPG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12월 11일(현지시간 기준) 미국 로스앤젤레스 피콕 극장에서 열린 글로벌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이하 TGA) 2025’에서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언리얼 엔진 5 기반

2

엑시레시피, ‘디엑시 이소플라본 패치’ 출시 10분 만에 전량 완판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여성 케어 브랜드 엑시레시피가 선보인 신제품 ‘디엑시 이소플라본 패치’가 출시 10분 만에 준비된 초도 물량을 모두 소진하며 완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패치는 기존 경구형 제품과 달리 피부에 부착해 사용하는 경피 기반 포뮬러로 약 70% 수준의 흡수 효율을 구현한 것이 특징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핵심 성분으로 식물성

3

맘스홀릭베이비, ‘2026 맘스홀릭베이비 페어’ 1월 15일 코엑스서 개막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네이버 전체 카페 1위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임신·출산·육아 커뮤니티 맘스홀릭베이비가 내년 1월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2026 맘스홀릭베이비 페어'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맘스홀릭베이비 페어는 대형 온라인 카페 기반의 신뢰성과 회원 중심의 기획력을 강점으로 이제는 코엑스를 대표하는 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