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서대구센트럴자이’ 8일 1순위 청약

임준혁 / 기사승인 : 2020-09-07 17:45:49
  • -
  • +
  • 인쇄
서구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 기대…견본주택 사전예약제 전타임 마감

[메가경제= 임준혁 기자] GS건설이 대구광역시 서구 원대동 일대에서 공급하는 ‘서대구센트럴자이’가 8일 1순위 청약에 나선다.

브랜드 선호도 높은 자이 브랜드일 뿐만 아니라 6개월 전매 막차 단지로 관심이 더욱 뜨겁다.

서대구센트럴자이는 대구광역시 서구 원대동 1401번지(원대동 3가주택재개발정비사업)에서 공급된다. 전용면적 59~125㎡ 총 1526가구(일반 1071가구)의 대단지 아파트와 전용면적 84㎡ 주거형 오피스텔 132실로 구성된다.

 

▲ 8일 1순위 청약에 나서는 서대구센트럴자이 최종 투시도 [사진= GS건설]

이 단지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1495만원으로 발코니 확장비가 포함이다. 올해 대구에서 분양한 단지의 평균 분양가가 1559만원인 것과 비교하면 발코니 확장비가 포함됐으면서도 오히려 낮은 만큼 합리적인 분양가인 셈이다.

서대구센트럴자이 단지는 광역 교통 개발 호재가 높다. KTX와 SRT 등 고속철도를 이용할 수 있는 서대구역이 2021년 개통을 앞둠에 따라 역세권 개발 등 서구 일대 교통 환경은 물론 지역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개발이 완료되면 동대구역과 함께 양대 교통 요지로서 자리잡게 된다는 것이 GS건설의 설명이다.

지난 28일 견본주택을 개관한 서대구센트럴자이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행되고 있는 견본주택 사전 예약제가 전 타임 마감되는 등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대구에서는 최초로 진행된 유튜브 실시간라이브 견본주택 둘러보기 방송도 호응을 얻었다. ‘자이TV’를 통해 유니트 소개 등의 내용이 담긴 영상을 다시 볼 수 있다.

청약 일정은 오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청약 신청은 한국감정원 청약홈을 통해서 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15일이며, 당첨자 계약은 10월 5일에서 8일까지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달서구 두류동 135-4에 마련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준혁
임준혁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재헌 SKT CEO, 전국 4대 권역 '현장경영'…"현장이 곧 경쟁력"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K텔레콤은 정재헌 CEO가 지난달 29~30일 현장경영(MBWA)에 나서 지역 본부 구성원들과 소통했다고 1일 밝혔다. 정 CEO는 이틀 동안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4개 지역 본부를 방문해 임원·팀장 티 미팅, 구성원 간담회, 안전·환경(SHE) 점검 등 일정을 소화했다. 그는 대전 지역 방문 일정 중에는 유통망인 PS&

2

28년간 이어진 '가족의 나눔'…S-OIL이 전한 장학회의 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공식 블로그 'S-OIL STORY'를 통해 임직원 가족이 수십 년간 이어온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이야기는 강민수 S-OIL 감사 본부장의 부친인 강삼병 회장이 설립·운영해 온 ‘강한수 장학회’의 선행 사연이다. 해당 장학회는 1998년 설립 이후 28년간

3

KAIST, '쓰는 OLED'로 탈모 치료 판 바꾼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최경철 교수 연구팀이 직물처럼 유연한 모자 형태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특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광원을 적용한 탈모 치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탈모 치료용 광기기는 딱딱하고 무거운 헬멧형 구조로 제작돼 사용 환경이 실내로 제한된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나 레이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