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한국사 매일 퀴즈' 적립금 1000만원 기부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5 17:53:20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KB국민은행이 '한국사 매일 퀴즈' 서비스에서 고객 참여를 통해 조성한 기부금 약 1000만원을 사단법인 해비타트에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 KB국민은행]

 

지난 5월 '큰별쌤' 최태성 역사 커뮤니케이터과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한 국민은행은 리브 Next와 KB스타뱅킹에서 매일 한국사 퀴즈 1문제를 출제한다. 고객이 '한국사 매일 퀴즈'를 1문제 참여할 때마다 10원씩 적립하는 방식으로, 조성된 기부금은 KB국민은행과 최태성 역사 커뮤니케이터 이름으로 전달한다.

 

이번 기부금은 6월부터 8월까지 적립한 금액으로 한국해비타트 등 다양한 역사재단에 전달해 독립유공자 후손 집짓기 사업에 사용된다. 9월부터 적립되는 금액은 사단법인 우당이회영기념사업회에서 진행하는 역사 교육사업에 지원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일상 속 기부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국사 매일 퀴즈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겠다”며 “앞으로도 유익하고 참신한 서비스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