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제로카본·제로퓨얼' 선언···2030년까지 全업무용 차량 무공해차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5-20 17:57:23
  • -
  • +
  • 인쇄
2030년까지 그룹 업무용 차량 6만 2843대 무공해차(전기·수소차)로 100% 전환
全그룹사 친환경 탄소중립 전략 'Zero Carbon Drive' 내재화 추진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20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본사에서 조용병 회장 및 全 그룹사 CEO가 참석한 가운데 ‘ESG 추진위원회’를 열고 친환경 프로젝트인 'Zero Carbon ·Zero Fuel(제로카본·제로퓨얼)'을 선언했다.

 

'제로카본·제로퓨얼'은 그룹의 친환경 전략인 ‘Zero Carbon Drive’의 일환으로 2030년까지 그룹의 업무용 차량 총 6만 2843대를 전기차 및 수소차 등 무공해차로 100% 전환하는 프로젝트다.

 

▲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20일 오전 서울 중구 세종대로 본사에서 조용병 회장 및 全 그룹사 CEO가 참석한 가운데 화상회의 방식으로 ‘ESG 추진위원회’를 열고 친환경 프로젝트인 'Zero Carbon ·Zero Fuel(제로카본·제로퓨얼)'을 선언했다. 이날 선언식에 참여한 조용병 회장과 그룹사 CEO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ESG 추진위원회’에서 지난 4월 환경부 주관으로 진행된 ‘한국형 2030 무공해차 전환 100(K-EV100)’ 선언식에 참여했던 신한은행과 신한카드의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그룹 차원의 ESG 경영 전략으로 확대해 시행하게 됐다.

신한금융은 그룹 탄소 배출량 감축 및 ESG 경영 실천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해 나가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으며, 무공해차 전환 실적은 매년 ‘ESG 보고서’를 통해 공시할 예정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금융은 그룹 자체적인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노력뿐만 아니라 ‘신한 My Car(마이카)’등 대고객 금융상품 및 서비스에도 그룹의 친환경 금융 전략을 반영하며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그룹 차원의 ESG체계를 ‘친환경’, ‘상생’, ‘신뢰’ 세 가지 방향으로 설정하고, 다양한 ESG 및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특히, 조용병 회장은 ESG 성과관리 체계를 구축해 ESG를 그룹의 경영전반의 주요 아젠다로 추진하고 있으며, 동아시아 금융그룹 중 최초로 선포한 그룹 중장기 친환경 전략인 ‘Zero Carbon Drive’를 통해 고탄소 배출 기업 및 산업에 대한 대출·투자를 관리하고 친환경 금융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타이어, FIA와 공식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23일 영국 런던 국제자동차연맹(FIA) 본부에서 FIA와 공식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혁신·지속가능성·안전을 핵심 가치로 하는 ‘FIA 글로벌 파트너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27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협약식에는 박종호 한국타이어 유럽본부장 부사장과 모하메드 벤 술라엠 FIA 회장이 참석했다.

2

백미당, 겨울 한정 딸기 신메뉴 선봬…‘딸기 위크’ 프로모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백미당이 겨울 시즌을 맞아 딸기 신메뉴 출시를 기념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백미당은 오는 31일까지 ‘딸기 위크(Strawberry Week)’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행사 기간 딸기 시리즈 신메뉴를 주문하면 함께 구매한 단품 메뉴 1종을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 대상은 지난 1월 중순 선보인 ‘

3

엔씨소프트 TL, ‘탐욕의 탑’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THRONE AND LIBERTY가 ‘탐욕의 탑’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탐욕의 탑’은 1명부터 최대 6명의 이용자가 적을 처치하고 숨겨진 단서를 찾으며 공략하는 인터렉티브(Interactive, 상호작용) 던전이다. 총 50층으로 이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