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 역대급 만남 예고

정창규 기자 / 기사승인 : 2020-08-19 21:41:37
  • -
  • +
  • 인쇄
웨스턴∙아시아서 인기 두 글로벌 게임의 만남
티저 이미지 통해 이달 31일 컬래버레이션 알려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전략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에 대전 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의 인기 캐릭터 등장이 예고됐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캡콤의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과 서비스 최초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공식 온라인 커뮤니티와 게임 및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등을 통해 두 글로벌 흥행 IP(지적재산권)의 협업을 알리는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컬래버레이션은 오는 31일부터 실시된다.

 

▲ [사진= 컴투스 제공]

이번 협업은 플랫폼과 장르는 다르지만 웨스턴과 아시아 등 세계 전역에서 고루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두 글로벌 게임이 만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은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1987년부터 전세계에서 4400만에 달하는 누적 판매량을 기록할 정도로 유명세를 떨쳐온 게임이다. 

 

컴투스는 두 게임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팬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종 장르인 두 IP가 만들어낼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유저들에게 더욱 새롭고 신선한 플레이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각오다.   

 

'서머너즈 워'는 1억160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할 정도로 동서양에서 6년 넘게 장기 흥행몰이 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기자
정창규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상생과 동반성장에 진심"… 현대리바트, '연희문학창작촌' 리모델링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리바트가 청년과 중소기업, 문화예술인을 아우르는 상생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연희문학창작촌’ 내 도서관이자 다목적 문화공간인 ‘책다방연희’를 리모델링하고, 공간 내 ‘연희 아카이브 by 현대리바트’ 존을 조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연희문학창작촌은 서울문화

2

패션위크가 주목한 뷰티 바이오테크… 메타셀 MCT, 디자이너 쇼 현장 존재감
[메가경제=정호 기자] 2026 F/W 서울패션위크 현장에서 패션과 뷰티테크의 접점이 새로운 흐름으로 부상하고 있다. 단순 미용을 넘어 피부 컨디션과 슬로우에이징 관리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면서 패션 산업과 기술 기반 뷰티 솔루션의 결합이 강화되는 분위기다. 이번 시즌 서울패션위크에서는 디자이너 브랜드 라이(LIE)와 그리디어스(GREEDILOUS) 쇼에 세

3

선비꼬마김밥, 2026년 설 맞아 고객·가맹점주·지역사회에 감사 전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김밥 분식 브랜드 선비꼬마김밥이 12일 설 명절을 맞아 한 해 동안 브랜드를 믿고 함께해준 고객과 가맹점주, 임직원, 그리고 지역사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명절 인사는 단순한 새해 인사를 넘어, 선비꼬마김밥이 지향해온 신뢰와 상생, 동반성장에 대한 메시지를 함께 담았다. 선비꼬마김밥은 설 명절을 가족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