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 역대급 만남 예고

정창규 기자 / 기사승인 : 2020-08-19 21:41:37
  • -
  • +
  • 인쇄
웨스턴∙아시아서 인기 두 글로벌 게임의 만남
티저 이미지 통해 이달 31일 컬래버레이션 알려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전략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에 대전 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의 인기 캐릭터 등장이 예고됐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캡콤의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과 서비스 최초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공식 온라인 커뮤니티와 게임 및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등을 통해 두 글로벌 흥행 IP(지적재산권)의 협업을 알리는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컬래버레이션은 오는 31일부터 실시된다.

 

▲ [사진= 컴투스 제공]

이번 협업은 플랫폼과 장르는 다르지만 웨스턴과 아시아 등 세계 전역에서 고루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두 글로벌 게임이 만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은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1987년부터 전세계에서 4400만에 달하는 누적 판매량을 기록할 정도로 유명세를 떨쳐온 게임이다. 

 

컴투스는 두 게임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팬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종 장르인 두 IP가 만들어낼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유저들에게 더욱 새롭고 신선한 플레이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각오다.   

 

'서머너즈 워'는 1억160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할 정도로 동서양에서 6년 넘게 장기 흥행몰이 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기자
정창규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IBK기업銀,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장학금 전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848명에게 장학금 16억원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 후원에는 중기 근로자가 재직 중인 회사가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IBK장학생은 향후 도서벽지 지역의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학습지도 봉사활동 ‘IBK멘토링’에 참여해 나눔을 이

2

우리銀, 시니어 ‘키오스크 체험’ 제공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시니어 고객의 디지털 생활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WON뱅킹 시니어 전용 페이지 ‘우리 원더라이프’에서 ‘키오스크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기념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키오스크 체험 서비스’는 키오스크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디지털 교육 콘텐츠로, 음식 주문 등 일

3

BBQ, 美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3위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의 BBQ 치킨이 미국 대표 로컬 리뷰·검색 플랫폼 Yelp(이하 옐프)가 발표한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Most Loved Brands)’ 순위에서 전체 3위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옐프는 2004년 설립된 소비자 리뷰 기반 플랫폼으로, 웹과 모바일을 합산해 월간 약 1억 명 이상의 이용자가 방문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