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 OTT 전문법인 ‘KT시즌’ 출범…장대진 초대 대표 선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8-05 22:08:02
  • -
  • +
  • 인쇄

KT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전문법인 '케이티시즌(kt seezn)'이 공식 출범했다고 5일 밝혔다.

KT 모바일미디어 사업부문이 분사해 설립된 케이티시즌은 콘텐츠 전문회사 스튜디오지니와 함께 그룹의 차세대 미디어·콘텐츠 사업을 이끌 전망이다. 

 

▲ 장대진 케이티시즌 초대 대표 [사진=KT 제공]


KT는 5일 이사회를 열어 그룹 내 미디어·콘텐츠 전문가인 장대진 초대 대표를 선임하고, 새 독립법인 케이티시즌의 닻을 올렸다. 그동안 KT에서 제공했던 OTT ‘seezn(시즌)’은 앞으로 케이티시즌에서 서비스된다.

케이티시즌은 서비스 개편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국내외 독점·특화 콘텐츠에 공격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또한 외부에서 투자 유치 및 제휴를 확대해 사업 가치를 한층 높인다는 복안이다.

첫 수장 자리에 오른 장대진 케이티시즌 대표는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에서 미래사업전략을 담당하고, OTT를 비롯한 뉴미디어 사업을 진두 지휘하며 미디어·콘텐츠 분야 전문성을 쌓아왔다. 

 

▲ KT그룹 미디어·콘텐츠 사업에서 ‘케이티시즌’의 역할 [KT 제공]

 

지난해부터는 KT 콘텐츠 전반을 총괄하면서 외부 사업자와의 제휴 협력과 그룹 콘텐츠 사업구조를 기획해왔다.

장대진 대표는 “그룹이 보유한 강력한 미디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케이티시즌을 국내 최고의 OTT 사업자로 성장시키겠다”며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와 고객이 만족할 만한 콘텐츠 제공을 통해 KT그룹의 미디어 사업을 한 단계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