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s 한국 출시일, 설마 시월의 마지막 밤은 아니겠지요

정우석 / 기사승인 : 2015-09-09 17:09:46
  • -
  • +
  • 인쇄

[메가경제 정우석 기자] 아이폰6s 한국 출시일이 가수 이용을 떠올린다.


애플사는 아이폰6s 한국 출시일을 이용의 노래 ‘잊혀진 계절’에 나오는 ‘시월의 마지막 밤’이 가까워지는 시기로 잡을 공산이 커졌기 때문이다.


그럼 이 ‘베어 먹은 사과’ 로고를 쓰는 애플사가 아이폰6s 한국 출시일을 왜 다른 국가에 비해 유난히 늦게 정하는 걸까?


이는 수많은 한국 아이폰광들의 오랜 원성이기도 하다.


아이폰6s 출시국을 선정하는 것은 미국 애플 본사다. 아이폰6s 한국 출시일이 한달 이상 늦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다.



▲ 아이폰6s


애플 입장에서 특정 지역에 출시됐다고 가정했을 때 예상되는 판매량이 있다. 애플은 아이폰6s 판매를 최소한의 기본 물량을 무리없이 해결해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는 국가를 우선시한다.


아이폰6s 한국 출시일은 그런 맥락에서 이해되어야 한다.


즉 애플 입장에서 한국은 아이폰6s의 수요가 그리 많지 않다고 보는 것이다. 물론 미국을 비롯한 다른 나라에 비해 그렇다는 얘기다.


아이폰6s 한국 출시일이 늦는 까닭은, 이윤의 극대화가 관건인 기업의 입장에서는 당연한 처사다.


애플 측에서 바라볼 때 한국이 메리트가 큰 나라였다면 아이폰6s 한국 출시일을 찬바람 부는 시월로 잡을 이유가 없다.


우리가 1,2차 아이폰6S 출시국에서 배제된 데는 그만한 이유가 숨어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우석
정우석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박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