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2020 공공주택조경 품질향상 세미나 개최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6-26 11:31:49
  • -
  • +
  • 인쇄
조경설계사, 민간 건설사와 조경 트렌드 등 정보공유 및 소통강화
안전하고 쾌적한 공공주택 외부공간 조성 및 품질향상 노력?
25일 LH 서울지역본부에서 개최된 ‘2020 공공주택조경 품질향상 세미나’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LH)
25일 LH 서울지역본부에서 개최된 ‘2020 공공주택조경 품질향상 세미나’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LH)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LH(사장 변창흠)는 지난 25일 LH 서울지역본부에서 공공주택조경 설계사 및 민간 건설사와의 상생협력과 쾌적한 공공주택 외부공간 조성을 위해 ‘2020 공공주택조경 품질향상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세미나 첫 번째 시간에는 정욱주 서울대 교수가 풍성한 수목과 사계절 테마의 ‘포시즌 가든’ 설계개념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으며, 이후 LH 실무진들이 입주민 맞춤형 옥외공간 조성 및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설계전략을 담은 ‘시그니처 가든’, 사회적 약자를 비롯해 다양한 세대를 포용할 수 있는 ‘세대통합형 공간설계’ 등 LH의 주택조경 특화설계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이날 세미나에는 조경설계사 60여 명과 현대건설, GS건설 등 민간건설사 또한 참석해 공공주택조경 최신 트렌드 등 정보를 공유하고 품질향상을 위한 상호협력 체계를 강화했으며, 공공주택조경과 관련한 건의사항을 제시하는 소통의 시간도 함께 진행됐다.


LH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공주택조경 설계사, 민간건설사와의 상생협력을 통해 고객중심의 안전하고 쾌적한 공공주택 외부공간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품질향상 노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행, 인수금융 신용평가 고도화…생산적 금융 지원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기업 구조조정과 산업 재편 과정에서 성장 잠재력이 있는 기업에 자금이 원활히 공급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인수금융 신용평가모형을 새롭게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에 도입되는 신용평가모형은 피인수 기업의 미래 현금창출능력과 사업 성장성을 중심으로 정밀 분석하는 것이 핵심이다. 담보나 과거 실적에 치중했던 기존 평

2

"AI 성능 끝판왕 나왔다"…삼성, '갤럭시 북6 울트라·프로' 국내 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성능부터 디자인, 인공지능(AI) 사용성 등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한 AI PC '갤럭시 북6 울트라'와 '갤럭시 북6 프로'를 오는 27일 국내에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갤럭시 북6 울트라는 40.6cm(16형) 단일 사이즈,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북6 프로는 40.6cm(

3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 토스 인기앱 Top10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는 비바리퍼블리카와 협업으로 출시한 웹버전 ‘애니팡2’가 토스 내 미니앱 인기 순위에서 게임 전체 6위, 퍼즐 부문 3위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토스 내 미니앱 플랫폼인 앱인토스에서 웹버전 ‘애니팡2’는 최근 2주 동안 하루 평균 이용자 5만여 명, 누적 플레이 시간 1만여 시간을 돌파하며 이 같은 순위가 집계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