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대한민국 상조 브랜드파워 1위 등극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7-01 16:19:06
  • -
  • +
  • 인쇄
인지도?충성도 높은 평가, 2020년 상반기 브랜드 1위 12관왕 달성
상조 본연의 서비스 강화를 핵심 가치로 올바른 상조 문화?혁신 서비스 선도
자산?선수금?점유율 모두 1위, 명실상부 한국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
지난달 30일 서울 리베라 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브랜드파워 1위 시상식에서는 오준오 보람그룹 대표이사가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받았다.(사진=보람상조)
지난달 30일 서울 리베라 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브랜드파워 1위 시상식에서는 오준오 보람그룹 대표이사가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받았다.(사진=보람상조)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보람상조(회장 최철홍)가 ‘2020 대한민국 브랜드파워 1위’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달 30일 서울 리베라 호텔에서 한국프리미엄브랜드진흥원 주최,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협회 후원으로 진행됐다. 대한민국 브랜드파워 1위는 국내외 브랜드를 인지도 및 충성도로 구성된 브랜드파워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각 산업군 및 기업에서 발굴한다. 올해는 총 36개의 브랜드가 선정됐으며, 상조 업계에서는 보람상조가 유일하게 뽑히는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보람상조는 2020년 상반기 동안 ‘한국산업의 1등 브랜드’와 ‘대한민국 브랜드평가 1위’,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히트브랜드 대상 1위’ 등을 수상하며 브랜드 시상식서 12관왕을 달성했다.


보람상조는 상조 본연의 서비스 강화를 핵심 브랜드 가치로 삼고, 올바른 상조 제도 정착 노력과 혁신 서비스를 선보여 왔다. 설립 당시 만연했던 장례업체의 폭리와 부당한 행위에 맞서 가격정찰제 등 표준화된 서비스를 도입했다. 또 업계 최초의 24시간 콜센터과 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선보이고 최근에는 TV홈쇼핑, SNS, 유튜브 등 선제적으로 비대면 서비스에 힘을 싣고 있다.


이러한 활동이 브랜드 및 기업평판 제고로 이어지며, 30년 간 보람상조는 업계 최다 회원인 245만명을 모집하고 23만여 건의 최다 장례행사를 진행했다. 또 자산?선수금?점유율 모두 업계 1위를 차지하며 대한민국 대표 상조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자산총액 1조1000억원과 선수금 1조2500억원을 달성하고, 선수금 기준으로 상조시장 점유율 21.3%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최철홍 보람상조그룹 회장은 “상조 역할에 충실하자는 브랜드 철학이 대소비자, 재무, 시장, 사회공헌 등 모든 부분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만들어 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유의 브랜드 가치를 전할 수 있는 다양한 고객 활동을 실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행, 인수금융 신용평가 고도화…생산적 금융 지원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기업 구조조정과 산업 재편 과정에서 성장 잠재력이 있는 기업에 자금이 원활히 공급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인수금융 신용평가모형을 새롭게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에 도입되는 신용평가모형은 피인수 기업의 미래 현금창출능력과 사업 성장성을 중심으로 정밀 분석하는 것이 핵심이다. 담보나 과거 실적에 치중했던 기존 평

2

"AI 성능 끝판왕 나왔다"…삼성, '갤럭시 북6 울트라·프로' 국내 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성능부터 디자인, 인공지능(AI) 사용성 등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한 AI PC '갤럭시 북6 울트라'와 '갤럭시 북6 프로'를 오는 27일 국내에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갤럭시 북6 울트라는 40.6cm(16형) 단일 사이즈,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북6 프로는 40.6cm(

3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 토스 인기앱 Top10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는 비바리퍼블리카와 협업으로 출시한 웹버전 ‘애니팡2’가 토스 내 미니앱 인기 순위에서 게임 전체 6위, 퍼즐 부문 3위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토스 내 미니앱 플랫폼인 앱인토스에서 웹버전 ‘애니팡2’는 최근 2주 동안 하루 평균 이용자 5만여 명, 누적 플레이 시간 1만여 시간을 돌파하며 이 같은 순위가 집계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