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 유원형 기자] 채용비리와 방만경영으로 도마에 올랐던 금융감독원(이하 금감원)이 소비자 기능을 강화하고 인사·채용 담당부서를 독립부서로 운영하기로 했다.
금감원은 14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2018년 조직개편 방향'을 발표했다. 금감원은 이달 말까지 조직 개편안을 마련해 부서장 인사와 함께 단 ...
[메가경제 이필원 기자] 가상화폐 거래 광풍을 규제해야 할 공무원들도 정작 자신들이 투자하고 있는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가격이 내려갈까봐 이와 관련한 정부 대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공식 발표 전에 유출됐다. 정부는 이 소식이 알려지자 부랴부랴 유출 공무원 색출에 나섰다.
가상화폐 시장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규제대책이 ...
[메가경제 이필원 기자] 정부가 13일 미성년자의 비트코인 거래를 제한하는 내용의 가상화폐 규제안을 발표했다. 하지만 코인 거래를 원칙적으로 통제하는 가상화폐 전면금지 등 특단의 조치는 포함되지 않았다.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규제를 놓고 금융당국과 금융투자업계가 서로 다른 목소리를 내고 있다. 금융당국은 가상화폐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디지털 엑스레이 촬영 시 방사선량을 절반으로 줄여주는 삼성전자의 엑스레이 영상 촬영기술이 미국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13일 프리미엄 디지털 엑스레이 'GC85A'에 방사선량을 절반으로 줄이면서 기존과 동등한 품질의 흉부 영상을 촬영해주는 영상 처리 기술 '에스뷰(S-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2025년까지 전기차 14종을 포함해 친환경차를 38종으로 늘려 친환경차 분야에서 세계 2위 자리를 지키고, 전기차 분야에서 3위 자리에 오르겠다는 친환경차 라인업 확대 전략을 발표했다.
지난 8일 서울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현대차 환경기술센터장 이기상 전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정부가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 관련 규제 강화에 나서면서 13일 국책은행을 비롯한 은행권도 동참 조짐을 보이고 있다. 또 그동안 규제 무풍지대였던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 대해 방통위가 첫 제재를 가해 비트코인 광풍을 잠재울지 귀추가 주목된다.
국책은행인 산업은행은 기존 가상계좌 ...
[메가경제 이필원 기자] 은행이 주택담보대출을 통해 손쉽게 이자수익을 올리는 데 대해 금융당국이 나섰다. 가계부채를 잡기 위해 ‘자본 규제’ 카드를 빼든 것이다. 땅 짚고 헤엄치듯 손쉬운 가계대출에 쏠려 있는 은행권의 ‘전당포식 영업’을 뜯어고치겠다는 취지다.
최종구 금융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