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LG전자의 수익성이 TV 사업에서의 적자와 휴대폰 사업 마케팅 비용 증가 등의 요인으로 인해 크게 악화됐다.
LG전자는 올해 2분기의 매출이 13조9천257억원, 영업이익은 2천441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7.6%, 영업이익은 60% 감소했다.
사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롯데그룹 패권 장악을 위한 신격호 신동주 부자의 쿠데타는 일단 실패로 돌아간 듯 보인다.
창업주인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93)이 장남인 신동주 전 일본롯데홀딩스 부회장(61)과 함께 일본롯데홀딩스에서 차남인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60) 세력을 몰아내려던 일이 무위로 끝난 것 같다는 얘기 ...
[메가경제 김민성 기자] 롯데 신격호 회장(93)이 느닷 없이 명예회장으로 추대됐다. 말인즉 추대이지만 사실상 쫓겨난게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이는 롯데 신격호 회장이 일본롯데의 지주회사인 롯데홀딩스 대표이사직에서 물러나 실권을 잃게 됐다는 시각에서 비롯된 것이다. 롯데그룹은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일본롯데홀 ...
[메가경제 조승연 기자] SK플래닛 T맵과 네이버 지도에 장애가 발생해 1시간여 동안 혼란이 초래됐다. 두 서비스 모두 27일 퇴근시간에 발생해 큰 혼란을 끼쳤다.
T맵은 27일 오후 6시~7시12분 예상 소요 시간을 잘못된 수치로 표출하는 오류를 일으켰다. 강남역에서 광화문역까지 10시간 넘게 소요된다고 과잉 표출 ...
[메가경제 조승연 기자] 재계가 정부의 청년 고용절벽 해소 정책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이를 위해 2017년까지 비용 절감을 통해 청년 채용을 확대하고 인턴십, 직업훈련 기회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재계 대표 인사들은 27일 청년 고용 증대를 위한 민관합동 대책회의에 참석해 2017년까지 청년 일자리를 20만개 창출 ...
[메가경제 이대한 기자] 속된 말로 만만한 것이 홍어뭐라고 했다. 경차 취득세가 실질적으로 되살아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경차 타는 서민만 죽어나는 꼴이 지속되고 있다는 비난의 목청이 커지고 있다.
경차 취득세가 부활한다는 얘기는 정부가 슬쩍 흘렸다가 여기저기서 비난의 돌덩이들이 날아오자 확실하게 정한 것은 아니라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24일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에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인천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새로 오픈하고 공식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재규어 랜드로버의 새로운 글로벌 CI를 적용한 인천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는 연면적 1천912㎡에 지상 3층 규모의 단독 건물로 최신 설비를 갖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LG전자가 구글의 지분 인수설을 사실무근이라고 부인했다.
LG전자의 해명은 증권가에서 구글이 LG전자 지분 35%(약 2조원)를 블록딜 방식으로 인수해 ㈜LG를 제치고 새로운 최대 주주로 올라설 계획이라는 루머가 나돈데 따라 나왔다.
LG전자 관계자는 22일 "루머는 사실이 아니다."며 ...
[메가경제 이대한 기자] 사세가 조금만 약해져도 얕보는 것은 사람이나 기업이나 마찬가지인 모양이다. lg전자 구글 소문이 그렇다. 난 데 없이 증권가에 LG전자가 세계 굴지의 IT업체 ‘구글’에 넘어간다는 소문이 나돌았다. 이게 무슨 해괴한 소문인가.
lg전자 구글 관련 소문은 22일 오전부터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우리나라의 장년층 대비 청년층 실업률이 OECD 국가들 평균의 2배에 육박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청년층의 고용 사정은 중장년층에 비해 성장률 변동에 민감한 특성이 있어 최근의 경기 둔화 상황과 맞물려 우리나라의 청년층 고용사정이 갈수록 악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20일 한국은행 국제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청년고용 절벽을 해소하기 위해 기업에 세액공제 혜택을 주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 부총리는 20일 충남 천안고용복지센터와 한국기술교육대 제2캠퍼스를 방문해 취업지원 상담 알선 현장을 둘러보고 청년고용간담회를 가진 뒤 기자들과 만나 그같이 말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코스닥 지수가 또 연중 최고치를 갈아치웠다.
20일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9.41포인트(1.22%) 오른 782.64로 장을 마쳐 지난 16일 기록한 연중 최고치 774.40을 뛰어넘었다.
이는 7년 8개월만의 최고치다. 코스닥지수의 직전 최고치는 2007년 11월 7일의 782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한국거래소는 20일 펩트론에 대한 코스닥 시장 신규 상장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펩트론 주식 매매가 22일부터 시작된다.
펩트론은 1997년 설립된 기초 의약물질과 연구용 펩타이드(단백질의 일종) 제조 업체로 최대 주주 최호일(11.10%)씨 외 4명이 12.63%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