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현대카드, 국내 최초 게임사 전용 신용카드 출시 '맞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12-21 02:04:28
  • -
  • +
  • 인쇄

넥슨이 현대카드와 데이터 사이언스를 바탕으로 한 전방위적 협업에 나선다.

넥슨은 현대카드와 양사의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협업 및 국내 최초 게임사 전용 PLCC(상업자 전용 신용카드) 출시 등을 내용으로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 지난 9일 경기도 성남시 넥슨코리아 사옥 옥상 트랙에서 열린 조인식 촬영에 참여한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왼쪽)와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사진=넥슨 제공]


양사는 넥슨 게임 이용자에 최적화된 혜택을 담은 넥슨 PLCC를 내년 상반기 중 출시할 계획이다. 카드 신청·발급 과정에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도입해 미션을 수행하면 보너스를 제공하는 방식의 마케팅도 시도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넥슨은 PLCC에서 얻어진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밖 소비·취향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사업 확장에 나서고, 현대카드는 게임 이용자의 활동·취향, 라이프스타일 등 활용해 고객의 혜택을 높이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앞서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와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은 지난 9일 경기 성남시 넥슨코리아 사옥에서 만나 이와 같은 내용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정헌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과 관련해 PLCC 개발부터 데이터 협업에 이르는 전 과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태영 부회장은 "게임은 최근 세계적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메타버스' 공간 가운데 하나로 향후 협업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강조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MC, '허머 인 더 시티' 브랜드 활동 본격화...EV 존재감 강조
[메가경제=정호 기자] 제너럴 모터스의 프리미엄 SUV·픽업 브랜드 GMC가 허머 EV를 필두로 한국 시장에서의 브랜드 활동을 본격화한다. 티저 영상 공개와 '허머 인 더 시티(HUMMER IN THE CITY)' 이벤트를 통해 허머 EV의 압도적 존재감을 강조하며 브랜드 모멘텀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먼저, GMC는 오늘부터 허머 EV

2

코스맥스, 공식 웹사이트 개편…전 세계 소비자와 파트너 연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스맥스는 창립 33주년을 맞이해 8년 만에 홈페이지 개편을 단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4개 언어 페이지를 구축해 국가별·언어권별 맞춤형 콘텐츠와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고객사 및 소비자들의 정보 검색 편의성을 높이고 코스맥스의 초격차 기술력과 제품 연구개발 역량을 보다

3

오비맥주, 광주 인재육성 위한 '빛고을 장학금' 1500만원 기탁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비맥주가 자사 대표 브랜드 ‘카스’와 ‘한맥’ 생산공장이 위치한 광주광역시에 지역 상생과 인재 육성을 위한 ‘빛고을 장학금’ 1500만원을 기탁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7일 오전 광주시청에서 열린 장학금 기탁식에는 양우천 오비맥주 광주공장장과 이윤섭 호남권역 본부장, 김태호 광주 지점장, 김영문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김기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