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ESG 경영 선포식 진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11-12 02:27:52
  • -
  • +
  • 인쇄

한국마사회(회장 직무대행 송철희)는 11일 오전 경기도 과천 본사 대회의실에서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한국마사회가 추진하는 ESG 경영계획에는 3대 경영목표, 15개 전략과제가 담겨있다. 구체적으로는 ▲친환경 경마공원 조성 ▲사회적 책임경영 선도 ▲공정·투명한 기관 운영 등이다. 

 

▲ 한국마사회 ESG 경영 선포식

 

특히, 동물복지 관점의 말 문화 조성, 도박 중독 방지를 위한 이용자 보호체계 마련, 경마관계자 상생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투명·공정성 제고 노력 등 마사회만의 특색이 있는 ESG 경영 체계를 수립했다.

한국마사회는 ESG 경영 전략과제를 이행·관리하기 위해 이사회 내 ESG 위원회 설치하고, ESG 전담조직을 신설하는 등 전사적인 ESG 가치 확산에 힘쓰고 있다.

송철희 회장 직무대행은 이날 행사에서 ESG 경영 선언문을 채택하고 "공기업 경영환경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춰 마사회형 ESG 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D현대, 국내 1·2위' 합친 건설기계 등장…'HD건설기계' 공식 출범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가 하나로 합친 'HD건설기계'가 2026년 새해 첫날 힘찬 출발을 알렸다. HD현대는 건설기계 부문 계열사인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가 모든 합병 절차를 완료하고 1일 HD건설기계 울산 캠퍼스에서 정기선 HD현대 회장, 조영철 부회장, 문재영 사장 등 그룹 주요 경영진과

2

[신년사] 박정원 두산 회장 "AX가 승부처…피지컬 AI로 130년 제조 DNA 다시 쓴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은 2026년 신년사에서 "전사적 역량을 모아서 AX(AI 전환)를 가속화하자"고 강조했다. 박 회장은 "'AI 기반 경쟁력'을 갖춘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은 머지않아 완전히 다른 선상에 있게 될 것"이라며 "빠른 AX 추진을 통해 기존 제품

3

[신년사] 최태원 회장 "AI라는 바람 타고 파도를 넘는다" 송풍파랑 승부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026년 신년사를 통해 인공지능(AI)을 핵심 축으로 삼아 글로벌 산업 시장에서의 도약 의지를 분명히 했다.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AI를 중심으로 한 혁신을 통해 글로벌 시장의 거친 파도를 정면 돌파하겠다는 선언인 것이다. 최 회장은 1일 오전 SK그룹 전 구성원에게 이메일로 전달한 신년사에서 “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