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콘텐츠·플랫폼사업단장에 이덕재 전 포디리플레이 CCO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1-10 03:43:01
  • -
  • +
  • 인쇄

LG유플러스는 콘텐츠 기획·제작 역량 강화를 위해 이덕재 전 포디리플레이(4DREPLAY) 최고콘텐츠책임자(CCO)를 영입했다고 9일 밝혔다.

그는 콘텐츠·플랫폼사업단장(전무) 겸 CCO를 맡아 LG유플러스의 콘텐츠·플랫폼 사업을 진두지휘할 예정이다.
 

▲ 이덕재 신임 콘텐츠·플랫폼사업단장 겸 COO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이 단장은 약 26년간 방송제작, 콘텐츠 사업 전략과 운영을 이끈 미디어 콘텐츠 분야 전문가다. tvN 본부장, CJ ENM 미디어 콘텐츠부문 대표, CJ ENM 아메리카 대표를 거쳐 포디리플레이에서는 콘텐츠 본부장으로 영상 기술과 결합한 신규 콘텐츠 제작을 주도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IP·콘텐츠 기획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플랫폼 사업자와 제휴를 추진하고, 관련 분야 전문가도 대거 영입해 콘텐츠·플랫폼사업단 인력을 150% 늘릴 계획이다.

앞서 지난 연말 인사에서는 CJ ENM, 하이브 등을 거친 이상진 상무를 콘텐츠·플랫폼사업단 산하 콘텐츠사업담당으로 영입했다.

이 단장은 "새로운 기술이 접목된 미디어 콘텐츠 사업 성공 노하우를 활용해 콘텐츠 경쟁력을 대폭 강화시켜 LG유플러스가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아이돌, 여행 등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XR 사업 ▲프로야구, 골프 등 팬들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스포츠 사업 ▲클라우드 게임, 홈트 등 코로나19 시대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사업 등 기존 플랫폼 강화와 함께 메타버스, NFT 등 신사업의 생태계 조성에도 나설 계획이다.

또 주요 플랫폼과 PP(방송채널사업자) 채널의 브랜딩은 물론 키즈·주니어 분야 캐릭터 사업·IP 개발, 공연·아이돌 분야 사업모델 구상, 스포츠·예능 분야 등에서 신규 콘텐츠 확보도 추진할 예정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교촌에프앤비, 치킨 업계 최초 ‘주 6일 배송’ 전국 유통망 구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가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주 6일 배송’ 전국 유통망을 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 교촌의 주 6일 배송은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의 일반적인 배송 주기인 주 3~4회보다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기존 주 3회 수준이던 격일 배송을 주 6회로 확대해, 원육 신선도와 가맹점 운영 효율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배송 빈도를 늘

2

강원랜드, 동반위와 협력사 ESG 지원 강화…우수 중소기업 7곳 포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가 동반성장위원회와 손잡고 협력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산에 나선다.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16일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이달곤)와 ‘2025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사의 지속가능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강원랜드는 2023년부터 3년 연속 동반위의

3

재발 잦은 난소암, 전이 억제 단서 찾았다…항말라리아제 유래 ‘DHA’ 효과 규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난소암은 부인암 가운데 5년 생존율이 가장 낮은 암으로 꼽힌다. 암줄기세포의 자가재생 능력과 항암제 내성, 높은 이동성으로 인해 복강 내 전이가 흔하고 재발률이 높다는 점이 치료의 가장 큰 난제로 지적돼 왔다.경희대병원 산부인과 권병수 교수팀은 숙명여자대학교 생명시스템학부 김종민·유경현 교수팀과 공동 연구를 통해 난소암의 전이와 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