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책보부상 페스티벌’ 개최…“독립출판 문화 알리기”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06 16:13:46
  • -
  • +
  • 인쇄
작가들 직접 참여 플리마켓‧북토크 등 진행

LG유플러스는 오는 7일부터 16일까지 서울 강남대로의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틈)’에서 국내 독립출판 문화를 알리기 위한 ‘책보부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책보부상’은 책을 만들고 서점을 돌며 직접 입고를 하는 독립출판 제작자들의 축제다. 이번 페스티벌은 2회째다. 지난해 4월 진행한 첫 행사에는 독립작가 260여 명이 참여했으며 2만 6500명에 달하는 고객이 방문했다.
 

▲ 지난 해 4월 첫 번째 ‘책보부상 페스티벌’ 행사 모습 [사진=LG류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국내 독립출판물의 깊이‧신선함‧다양성을 소개고 기성 출판물과는 다른 독립출판의 문화를 공유하기 위해 이 같은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틈만 나면 독립출판’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독립서적 플리마켓’ ▲독립작가들이 직접 소통하는 ‘북토크’ ▲ ‘일상비일상의틈 부스’ 등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독립작가 111개팀과 함께 진행하는 플리마켓에서는 독립서적과 자체 제작 굿즈 등이 전시‧판매된다. 특히 디자인이음‧책방무사‧안리타 등 최근 화제가 된 작가와 독립출판사가 대거 참여한다. 마켓은 오는 7‧8‧9일, 14‧15‧16일 총 6일간 열린다.

북토크는 ▲스토리지북앤필름의 마이크와 함께 ‘40페이지 사진집 만들기’ 워크숍 ▲이성혁 작가의 신간 ‘내가 카페에서 들은 말’ 북토크 ▲오종길 작가의 ‘원데이 소설 쓰기’ 워크숍 등의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매일 저녁 7시부터 진행된다.

틈 부스에서는 지난해 발간한 브랜드북과 함께 틈만의 향기를 담은 인센스 스틱을 판매한다.

장준영 IMC담당은 "작년에 진행된 책보부상 페스티벌이 MZ세대 고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 올해도 신년 첫 행사로 이 같은 팝업 행사를 준비했다”며 “올해도 MZ세대 고객들의 취향을 공유하고 마음껏 소통하는 공간으로 고객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웰컴저축은행, CCM 인증 획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CCM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3년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평가는 리더십, CCM 체계, CCM 운영, 성과관리 등 4개 항목을 기준으로 서면 자료와 현

2

영풍·MBK “고려아연, 美 제련소 명분 제3자배정 유증 추진…경영권 방어 의혹”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영풍과 MBK파트너스는 15일 고려아연 경영진이 임시이사회를 열고 ‘미국 제련소 건설을 위한 제3자 배정 유상증자’ 안건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진 것과 관련해, “절차적 정당성이 훼손됐다”며 강하게 반발했다. 영풍 측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고려아연 최대주주인 영풍과 MBK 측 이사들은 회사의 미래를 좌우할 중대한 안건에 대해 사전

3

애큐온저축은행, 생성형 AI 챗봇 고도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애큐온저축은행이 임직원의 정보 접근성 향상과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해 생성형 AI 기반 챗봇 개발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애큐온저축은행은 2023년 구축한 지식관리시스템(KMS)을 통해 업무 매뉴얼과 사내 문서를 체계화했다고 15일 밝혔다. 다만 키워드 검색 방식의 한계로 필요한 정보를 찾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문맥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