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증소 콘텐츠 기업 유통 지원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04 06:49:07
  • -
  • +
  • 인쇄
토이러저스 3개점에 콘텐츠진흥원 협업 캐릭터 전문숍 오픈

롯데마트가 중소 콘텐츠 기업 유통 지원에 나선다.

지난 7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손잡고 이를 위해 캐릭터 전문숍 크림스토어를 잠실, 은평, 김포공항 등 토이러저스 3개점에 선보인다.
 

▲사진 = 롯데마트 제공

 

중소 콘텐츠 기업의 신규 캐릭터 지식재산권(IP) 고객 접점을 마련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동반성장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생태계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크림스토어에선 총 50여개 중소 콘텐츠 기업 및 작가가 참여해 300여종 이상 캐릭터 상품을 선보인다.

인형, 완구, 문구, 잡화류 등 영유아층부터 MZ세대까지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관련 상품을 한 자리서 만나볼 수 있다.

또 매장별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전용 앱 맹글 캐릭터부스터를 이용해 고객 취향 맞춤형 굿즈를 만들 수 있다.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해 캐릭터 그리기, 커스텀 라벨 증정, 에어볼 이벤트 등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김보경 롯데마트 패션n하비부문장은 “시장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캐릭터 신생 기업 및중소 콘텐츠 기업들의 유통 채널 확보를 지원해, 매년 지속적인 신장세를 보이는 국내 콘텐츠 시장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