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 가스기술공사와 일자리창출·ESG경영 협력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06 07:07:29
  • -
  • +
  • 인쇄
가스기술 분야 장애인 적합 직무 발굴 등 노력 결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이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조용돈)와 5일 장애인고용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가스기술 업무를 다루는 특성상 장애인 채용과 적합 직무 발굴에 그동안 어려움이 있었따.
 

▲사진 왼쪽부터 조향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 조용돈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 (사진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제공)

 

장애인고용공단은 지난 2020년 7월부터 장애인 고용컨설팅을 실시해 가스기술공사를 지원해 왔다.

가스기술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개발을 위해 퍼실리테이션워크숍을 실시했으며, 직무 분석을 위해 현장업무 동행체험을 진행하기도 했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직업능력개발원을 통해 산학연계훈련을 실시, 장애인 정규직 채용에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양 기관은 ▲장애인 적합 인력 양성 및 직무 체험교육 실시 ▲장애인 근로자 근무지원 서비스 확대 ▲장애인근로자 적응 지원 및 소통 확대를 위하여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한국가스기술공사와의 협약을 계기로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장애인고용을 통한 ESG 경영의 움직임이 다른 공공 분야로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고용컨설팅을 실시해 오고 있다.

이해관계자 인터뷰, 문제해결 워크숍, 맞춤서비스 제공 등을 통하여, 공공기관이 장애인고용의 문제 요인을 인식하고 장애인 의무고용률(3.4%) 달성을 위해 나서도록 지원하고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