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추석 선물세트 판매 상위권 공개…“홍삼·스팸·한우 강세”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07:39:1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은 9월 1일부터 21일까지 명절 선물세트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홍삼·스팸·한우 등 전통 먹거리 상품이 상위권을 차지하며 추석 선물 트렌드를 반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인기 품목 10개 중 절반은 2~3만 원대의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나타났다. CJ제일제당 스팸 클래식 8호 세트, 오설록 티 베리에이션·티 에디션 허브 헤리티지 아일랜드, 사조 안심특선 22호, 광천김 프리미엄 캔김 6호, 과일꾼 나주배 고급 4호 등 전통적인 추석 먹거리가 소비자 선호도를 견인했다.
 

▲ 먹거리 중심 명절 선물이 인기를 끌고있다. 

한편, 10만 원대 이상의 프리미엄 제품도 상위 10위 안에 포함되며 양극화 현상을 보여줬다. 농협안심한우 1등급 구이 선물세트 1.2㎏, 명품한우금오 1+등급 갈비세트 1㎏, 도톰로스 LA갈비선물세트 4㎏ 등 고가 한우 세트가 대표적이다.

롯데온은 오는 28일까지 금액대·카테고리별 상품을 엄선한 ‘온마음 추석’ 기획전을 진행한다. 식품팀이 추천한 제품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는 ‘오늘의 원픽’ 행사와 함께, 최대 30만 원 할인 쿠폰과 백화점 상품 대상 최대 5만 원 중복 할인, 온앤더클럽 회원 추가 3만 원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임태민 롯데온 식품팀장은 “이번 추석 명절에도 건강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전통 먹거리 상품이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롯데온에서 할인 쿠폰과 엘포인트 적립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G, '릴 에이블 2.0 플러스' ·스틱 '리얼 리모(RIMO)'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가 사용 편의성을 고도화한 ‘릴 에이블 2.0 플러스(PLUS)’를 25일 릴 미니멀리움 및 릴 스토어 등을 시작으로 오는 30일 전국 편의점에 순차 출시한다. ‘릴 에이블 2.0 플러스’는 연속 사용 가능 횟수를 기존 2회에서 3회로 확대하는 동시에 풍부한 연무량을 제공해 내구성과 사용 효율을 크게 높였다. 이와 함께

2

SFG, 서울 광장동에 ‘송도갈비 광장’ 오픈…”식사관 최초 도입, 대규모 경품 이벤트 눈길”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송도갈비가 서울 동부권 핵심 상권인 광진구 광장동에 새로운 거점을 마련한다. ‘SFG 신화푸드그룹(이하 SFG)’은 오는 26일 지하철 5호선 광나루역 인근에 신규 직영 매장 ‘송도갈비 광장’을 공식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신규 개점하는 송도갈비 광장점은 아차산 자락과 광장동 대단지 주거권을 연결하는 입지에 들어서며, 지상 3개

3

세종 ‘명품어담’에서 즐기는 건강 코다리찜 “50년 전통 레시피와 한방 육수의 만남”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명품어담’ 세종부강본점이 50년 전통 가정 레시피와 현대인의 건강 트렌드를 접목한 새로운 외식 문화를 제안하며 건강한 밥상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명품어담의 뿌리는 1970년대 대전 중앙시장에서 시작됐다. 당시 ‘풍년상회’를 운영하던 아버지와 매일 코다리찜을 만들어 가족의 식탁을 책임지던 어머니의 손맛이 오늘날 명품어담의 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