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키성장 기능성 인정받은 ‘아이키커 하이’ 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7 07:46:0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정관장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키성장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아이키커 하이’를 오는 29일 공식 출시한다.


‘아이키커 하이’는 지난해 기능성을 인정받은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핵심 주원료로 사용한 제품으로, 국내산 통영 굴에 유산균 발효 공정을 적용한 해당 원료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 일본, 유럽 등에서 국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 정관장, 키성장 기능성 인정받은 ‘아이키커 하이’ 출시

정관장은 이 원료에 126년간 축적한 홍삼 배합 노하우를 더해 ‘FGO 키커포뮬러’를 개발했다. 해당 포뮬러는 ‘유산균발효굴추출물’ 500mg에 6년근 홍삼과 식물혼합농축액, 비타민D, 칼슘, 마그네슘, 아미노산 등을 배합한 복합 기능성 설계가 특징이다.

제품은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부모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정제당, 착색료, 감미료를 배제한 ‘3無 원칙’을 적용했으며, 딸기·매실·바나나농축액 등을 활용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았다.

정관장은 ‘아이키커 하이’를 29일 GS샵 TV홈쇼핑 방송을 통해 처음 선보이며, 이후 GS샵 TV홈쇼핑(3주·12주·24주 분량)과 네이버스토어(6주·12주·24주 분량)를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24주 분량 제품 구매 시 론칭 기념 특별 프로모션 혜택이 제공된다.

 

정관장 관계자는 “정관장 FGO 키커포뮬러를 적용한 ‘아이키커 하이’는 단순 키성장 건강기능식품이 아니라, 어린이 건기식을 20여 년 간 연구해온 정관장 석박사 연구원들이 어린이가 튼튼하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설계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멈춰선 기름값 하락세…11주 만에 ‘상승 반등’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국내 주유소의 휘발유와 경유 판매 가격이 11주 만에 상승세로 돌아섰다. 약 석 달간 이어지던 하락 흐름이 멈추면서 소비자들의 유류비 부담이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22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2월 셋째 주(15~19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는 전주보다 L당 2.0원 오른 1688.3원을 기록했다.

2

엔화의 굴욕…실질 가치 ‘반세기 전’ 변동환율제 도입 후 최저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일본 엔화의 실질적인 구매력이 1973년 변동환율제 도입 이후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다. 전성기로 꼽히는 약 31년 전과 비교하면 가치가 3분의 1 토막 난 셈이다.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은 지난 21일 국제결제은행(BIS)의 집계를 인용해 지난 1월 엔화의 실질실효환율이 67.73(2020년 100기준)에 그쳤다고 보도했다.

3

AI발 대량 실업? 딜로이트 “금리·물가 탓일 뿐, 공포는 과장됐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인공지능(AI)이 대규모 실업 사태를 부를 것이라는 우려가 이어지고 있으나, 신기술이 오히려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며 암울한 미래가 닥칠 가능성은 작다는 예측이 나왔다. 딜로이트는 지난 21일 발표한 ‘AI가 실업을 유발하고 있는가’라는 제목의 주간 글로벌 경제 리뷰를 통해 “AI로 인해 노동 시장 전체가 혼란에 빠지고 일자리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