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솔, 올해 실적 '비수기' 우려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1-29 07:57:02
  • -
  • +
  • 인쇄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성장 둔화 가능성

[메가경제=이동훈 기자]LG에너지솔루션이 올해 비수기 등의 영향으로 실적 부진을 피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KB증권은 1일 LG에너지솔루션의 2024년 매출액을 34조원, 영업이익을 3조원으로 전망했다. 이는 당초 KB증권의 예상치(매출액 38조원, 영업이익 4.5조원)보다 크게 하향 조정된 것이다. 



전우제 KB증권 연구원은 LG에너지솔루션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크게 하회한 데 대해 "주요 OEM들의 재고/가동률 조정으로 중대형 및 소형 판매량이 예상치를 하회했으며, 니켈/리튬 등 원재료 가격 하락 영향이 전지 판매가격에 반영된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올해 1분기 매출액은 7.6조원, 영업이익은 3064억원으로 예상한다"며 "지난 4분기에 특히 급락한 가중평균 NCM/리튬 하락폭은 -29.6% QoQ로, 1분기에 대부분 반영될 것이며, 일부 2분기에 반영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판매량 또한 회복이 지연될 가능성이 높다"며 "ESS 비수기, 유럽 판매 부진, 신차 출시를 위한 미시간 설비 Upgrade 등 영향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전 연구원은 "전방 가동률 회복 시, 고정비 저감되며 공급망확보/원가절감 효과를 체감할 수 있을 것이며, 하반기 46-Series 가동이 기대된다"면서 "투자의견은 'Buy'를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는 56.4만원"을 제시했다.
.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비상교육,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창의적인 디자인 경영으로 국가 디자인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국내 디자인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 상으로 평가된다.비상교육은 2018년 교과서 발행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8챕터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8챕터 ‘바나하임 남부’ 지역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전장 공개와 함께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강화하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먼저, 신족의 수중 도시를 무대로 한 8챕터 ‘바나하임 남부’가 추가돼 색다른 전

3

지성원 현대차 전무, 디자인대상 '대통령상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 지성원 전무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현대자동차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 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열린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마케팅본부장 지성원 전무가 디자인공로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